[돈독모] 세이노의 가르침

이 책의 제목에서 세이노라는 이름이 닉네임처럼 들리곤 했는데,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에 NO라고 외치라는 의미였다.

처음 책의 목차를 봤을 때 너무 직설적이다 못해 거친 느낌이었는데.. 너바나님이 바이블처럼 읽어온 책이라는 말을 생각하며 하나하나 보기 시작했다.

말 하나하나가 뼈를 때리며 안일하게 살아온 내 삶을 반성하게끔 만들었다.

 

인상 깊었던 내용

  •  (141쪽) 부자가 되려면 미래 방정식에 지금의 처지를 대입하면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안 된다. 

    - 미래를 생각할 때면 아주 허황된 미래를 상상해보거나.. 아니면 지금의 상황에 비추어서 미래를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곤 한다. 

    (142쪽) 단 조건이 있다. 뭘 배우던지 간에, 뭘 하던지 간에 미친 듯이 피를 토하는 마음으로 제대로 하여라.

  •  (224쪽) 주5일제를 좋아하지 말라

    -  월부를 알기 전만 해도.. 주말이면 당연히 휴식하거나 놀 생각을 했었다. 예시로 든 경우처럼, 평일에 매일 1시간 투자하는 사람보다는 주말에 여러 시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사람이 결과적으로 훨씬 뛰어나다는 말이 인상 깊었다. 힘들지만 짧고 굵게 시간을 들이는게 더욱 효율적인 것이다. 

  •  (227쪽) 하기 싫은 일을 해야 몸값이 오른다.

    -  그동안 직장에서 일을 할 때마다 동기들과 서로 직장 업무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며 부정적인 이야기들만 줄곧 했었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벌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인터넷에서나 한번씩 세이노님이 말씀하신 내용과 같은 말을 들어본 적은 있었으나, 이번에 이 내용을 보며 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댓글


뚱근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