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지음, 데이원
읽은날짜: 25.4월
핵심 키워드 3가지
#삶을 대하는 태도 #부자의태도
살면서 고민해본 포인트, 그리고 생각해보지 못한 포인트,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생각을 바꿀 수 있는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의문이 드는 내용들도 있지만,, 삶의 지혜를 얻을수있는 포인트가 여러개 인것같다.
[1부,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고 느껴질 때]
p.35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 경쟁자는 결국 천재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p.40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대처법?
문제가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려고 덤벼더는 것이 올바른 태도이다. 문제는 그대로 남겨 둔 채 그 문제로 인하여 생긴 스트레스만을 풀어 버리려고 한다면 원인은 여전히 남아 있는 셈 아닌가.
장담하건대 그 모든 원인은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할지 모르는 단신의 무지 그 자체이다.
그리고 그 무지함의 뿌리는 바로 게으름이다.
당신이 느끼는 것을 뜸 들이지 말고 술 먹지 말고 커피한잔 같이 하면서 ,,,, 반드시 상대반이 하는 말도 인내심을 갖고 경청하라.
p.61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일과 관련된 공부를 할 때는 피를 토하는 자세로 하라고한다.
특히 삼십 대 중반 이전에는, 적어도 2~3년동안 그렇게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하루에 열몇 시간씩 육체를 혹사시키라는 것이 아니다, 육체에는 한계가 분명 있다. 때문에 적절한 휴식이 필요하다.
내가 피 토하듯 하라는 것은 어느 한 분야에 정신을 계속 집중시키면서 두뇌를 계속 사용하라는 뜻이다.
=> 지금 힘들더라도,,, 달릴때다. 근데 휴식이 필요하다.. 그러면서도 계속 몰입 하라는 이야기인것같다.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해법은 무엇인가?
첫째, 가시적 결과를 외부에서 찾지 말고 내부에서 찾아라. 당신 자신의 노력을 인정해 주고 칭찬하여야 할 주체는 자기 자신. 그게 진짜다.
둘째, 쉬고 싶은 이유를 생각하여 보라,
셋째, 노력한 만큼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는 것을 빋어라
넷째, 긴장감을 잃지 말라. 긴장감이 있다면 싫은 것을 오랫동안 억지로 하여도 탈이 나지않는다
BM. 10분 이상 고민하지 말라.
어떤 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은 10분, 종이에 적어라. 10분안에 해답이 나오지 않는건 당신으로서 해결할 수 있는 고민이 아니다.
하지만 사실은 해결방안도 알고 있으면서 행동에 옮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민과 문제를 혼동하지 마라. 고민이 어떤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고민은 중지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어야한다.
=> 임장보고서도, 임장도 부족하다고 생각한 부분에 대해 고민, 걱정만 하고, 해결하려고 행동하지 않았던 것같다.
게으른 행동을 끊어내고, 긴장감을 잃지않고 지속해서 나아가야겠다.
p.155
내가 믿고 있는 원칙은 단 하나, 모르면 괴롭고 알면 즐겁다는 것이다.
결국 어떤 일에 대한 재미는 그 일에 대하여 얼마나 관심을 쏟고 관련된 지식을 얼마나 많이 갖고서 경험하는가에 따라 좌우되는 문제이다. 부자들은 초기에 무슨일을 하든 ‘우선은 그 일의 구조 전체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흡수하고 경험’ 하다보니, 점점 더 많이 알아가게 되고 더 많이 알기에 재미고 느끼고 돈도 벌게 되니 즐거움도 배가 된다.
왜 사람들은 일을 재미나게 하지 못하는 것일까?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일을 완전히 알려고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 오래하려면 즐겨야한다. 즐기려면 잘해야한다. 라는 말을 떠올렸다.
그리고 지금 내가 해야하는것은 ‘잘하지 못함을 걱정할 때가 아니라, 보완할 부분을 인지하고 채워나갈 수 있는 시간을 몰입도있게 투자해야한다'
나는 지금 임장보고서 쓰는게 부족하다. 임장 보고서 쓸때마다 자료를 찾는데 오래걸리는게 문제.
임장보고서 작성 총 소요시간 파악하고 계획을 세워야하는데 아직 계획을 세우지않았다.
ㅓ복기와 계획을… 하자.
댓글
가리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