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카입니다 :)
운이 좋게도 지방투자실전반을 3회 수강하고 있습니다.
모두 잔쟈니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 있는데 들을 때마다 완전완전 유용한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강의때 투자 프로세스 교안은 아직도 참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안도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
귀에 엄청 잘 때려 박히는 느낌이라 강의 몰입도가 좋았습니다 ㅎㅎ
이번 강의에서는 프로세스가 아닌 지방투자시장 상황과 투자 기준, 많은 투자자들이 겪는 고민등을 알려주셨는데
인상 깊었던 부분과 벤치마킹 할 좋은 내용들이 있어 적어보겠습니다.
벤치마킹 할 여러가지 중 하나 만이라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자!
지난 1호기 투자 복기를 하면서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으나 막상 해보니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제 지방투자 기준은 저평가 되어 있으며, 소액으로, 적은 리스크가 있는 지역에 투자한다였는데요
역전세가 날 수 있는 공급 부분은 투자자 입장에서 큰 리스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역전세를 맞진 않았지만 가능성은 염두해뒀어야 하는데 무사 잘 넘어가길 ^.^(긍정긍정)
아무튼 이런 기준이 다른 튜터님과 부동산 관련 책에서도 나온 내용들이라
확실히 믿고 가야하는 기준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습니다. 빠이팅!
저평가 / 소액 / 리스크
잘 챙겨 잘 어? 잘 챙기자고 🤨
현 지방 시장 상황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막상 지금 지방은 투자하기 좋은 시장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좀 더 디테일한 근거를 알고 싶었는데 자료를 통해 딱 짚어주셨습니다.
지방도 지방 나름이겠지만 매물 임장을 하면서 요즘 지방 시장이 정말 투자하기 좋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투자금이 없어서 당장 투자할 수는 없지만 이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최대한 얻으려고 노력해야겠고
투자금이 없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투자 혹은 마인드는 어떤 것이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보겠습니다.
다음은 강의 내용 중에 인상 깊었던 부분들을 복습 겸 적어보겠습니다.
지방은 공급이 없어야 가격이 오른다 !
소액투자와 가치성장 투자를 선을 그어 경계를 두지 말고 소액 투자이면서 가치성장 투자에 가까운 단지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지방에서 소액 투자가 가능한 단지?! (feat. 너~무)
지방 소액투자 시 주변 환경이 어수선 ? : 분위기가 조금 어수선해도 그럼에도 살 만한 거주 수요가 있는 지 여부 (직장까지 거리가 가깝다거나, 신축 브랜드 대단지라거나 등등)
※ 지방 구축을 투자할 대에는 전세가가 올라갈 수 있는 여건인지가 정말 중요하다. (공급)
생활권 및 단지 가치 판단
그동안 지방 앞마당을 만들면서 가치를 매기는 데 있어서 가려운 부분들을 시원하게 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교안 참고해야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력이 중요하다는 튜터님 말씀을 듣고 한 방 맞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는 하되, 언제까지 참고 할 수 없으니 스스로 생각하고 질문도 하며 적용해보고 깨닫고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자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자.
BM
댓글
다카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