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후감] 책을 읽으면서 떠올린 내 생각과 감정을 잡아두세요. 모든 내용을 기억할 수 없지만, 이렇게 적어두면 생각의 단서를 남기게 되고, 책을 읽었을 때 어떤 생각과 감정이었는지 다시 떠올릴 수 있답니다. 아래 토글을 열면 독후감 작성 템플릿이 열립니다.
📕 독후감(완독 후 꼭꼭 쓰기!)
🏷️ 읽기 전 생각 [책을 선택한 이유 및 기대] 책을 선택한 이유는 월학의 추천도서이기도 했지만, 나폴레온힐의 책이 긍정마인드를 강조하기도 하고, 월학을 첫 실전때처럼 무너지지 않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생각해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무엇이든 비교하지 않으면서 수용하고 배우려는 자세를 가져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읽게 되었다.
🏷️ 읽은 후 생각 [책을 읽은 후의 느낌 및 배운점] 처음부터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도 좋지만, 힘들때마다 의식적으로 계속 계속 긍정적인 생각을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어렸을 때에 엄마 아빠 그리고 어른들은 자주 ‘분수에 맞게 생각해라, 분수에 맞게 살아라’ 같은 말을 많이 하셨었던 기억이 있다. 생각해보면 그 당시 시대상황이 그런 생각을 하도록 만든 것일 수도 있을 것이고, 또 가정형편이 여유 있어서 아이들이 하고 싶다는 것을 맘껏 못시켜주는 미안함에 그런 이야기를 하셨던 것일 수도 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말과 행동,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하고자 하는 꿈과 희망을 꺾어선 안된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자녀에게 높은 꿈과 희망을 권장해야겠다. 스스로 그 꿈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함께 가르쳐 주면 되지 않을까? 그 이후에 노력은 스스로의 선택이다.
나도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높은 목표는 생겼고, 그걸 이루는 방법을 조금씩 배우면서 스스로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노력은 스스로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즉 . 높은 목표를 꺾지 않고, 긍정적으로 복기하고 수정하면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어야한다. 그리고 그것은 누구의 압박이 아니며, 스스로의 선택이어야한다. 그래야 꾸준히 길게 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이미 마인드가 바뀐것처럼 생각되어서 별점3점을 주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하지만 1년 전 2년전의 나에게는 꼭 다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누구에게 추천할까? 3년전까지의 나처럼 해보지도 않고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 (나! ), 그리고 해보고 나서 실패했다고 실망하는 사람에게 실패를 하고나서야 수정할 것을 발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추천하고싶다.
</aside>
🏷️ 가장 좋았던 한 문장 - Best of the Best 성공할 사람과 실패하고 패배할 사람을 구분하는 단 하나의 특성은 바로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다. 부정적인 사람의 눈에는 문제점이 보이지만 긍정적인 사람의 눈에는 기회가 보인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면 당신에겐 무한대의 가능성으로 가득한 미래가 펼쳐질 것이며, 긍정적으로 행한다면 엄청난 수입을 얻게 될 것이다. 그 모든 것이 다 자신에게 달려 있음을 깨달으라.
🏷️ 책의 흐름 - 전체 레이아웃
나는 창조력을 파괴할 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두려움을 극복할 것이다. 나는 선입관이 가져오는 부정적 태도를 모두 버릴 것이다. 나는 감정을 다스리는 힘을 길러 그 창조력을 유익하게 쓸 것이다.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줘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일상적인 습관처럼 실천하다 보면 단추를 잠그거나 신발 끈을 매는 것처럼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저절로 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 숨을 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워진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까지는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당신의 삶에 역경이 닥쳤을 때 좌절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상황에 무릎꿇지 않도록 지켜줄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당신이 역경을 만났을 때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그 역경을 극복하게 하고, 성공으로 가는 길의 디딤돌로 삼을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음은 육체의 힘이 아니라 정신의 힘이다. 당신은 육체를 지닌 정신임을 기억하라. 당신을 지배하는 힘은 당신의 마음 안에 들어있다. 말을 가려 써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나는 10대시절부터 다른 사람이 보내는 부정적인 말을 무시할 수 있도록 훈련했다. 만일 누군가가 ‘그건 될 수 없어’ 혹은 ‘넌 그걸 할 수 없어 ‘라고 말하면 나의 잠재의식은 즉각 나의 의식에 긍정적인 해석을 보낸다. ‘너는 못 하지만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긍정적인 해석이 자동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으로 자리 잡을 때까지 계속 연습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