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 56기 임징근6 키워서 부자되조 링마벨] 내집마련 준비부터 완료까지의 과정을 한방에 해결!!!

  • 25.04.15

이번 2강에서는 코크드림 튜터님으로부터 가치있는 아파트를 고르고 가격이 적절한지 아파트를 비교 분석하고 선택하여 끝내는 협상해서 계약하는 것까지의 전체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치있는 내집마련을 위한 아파트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들은 투자 관점에서와 동일하게 직장, 교통, 환경, 학군이며 서울에서는 특히 이 네가지 요소들이 내집마련을 할 때 제일 중요하게 봐야 할 사항들입니다. 서울에서 네 가지 요소를 다 갖춘 곳은 강남처럼 비싼 지역이므로 네 가지 요소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한번 느낀 것은 강남접근성과 관련된 교통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직장, 환경, 학군도 각각 중요한 요소이지만 서울은 차 없이도 어디든 갈 수 있게 지하철이 잘 발달되어 있어 역세권에 있는 아파트가 좋으며 그 중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좋은 직장들이 있어 수요가 많은 강남으로 빨리 갈 수 있는 장소가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으므로 특출난 단지를 제외하고는 다른 단지들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더 오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강남을 제외한 학군이 엄청나게 좋은 지역들인 양천구 목동, 평촌, 분당 등은 교통보다 아이들의 교육 때문에 오는 학부모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해당 지역에서는 교통보다는 좋은 학교에 가고 학원가가 가까운 곳은 입지독점성이 크므로 수요가 항상 많을 것입니다. 교통의 의미가 별로 크지 않은 지방의 경우에는 특히 환경이 중요하여 학군이 뛰어난 곳은 구축이라도 가격이 잘 오르며 수요가 많다고 배웠습니다.

 

내집마련을 계획할 때는 거주용으로 할지 거주보유분리로 할지 아니면 투자로 할지에 대해서도 고려할 것들이 다르고 차이점들이 있었습니다. 거주용은 실거주하기 위한 내집이므로 내 돈과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을 바탕으로 직장, 학교 등의 요소를 고려한 지역과 단지를 고르면 되고, 거주보유분리는 자산 가치를 보고 내집마련을 하는 것이므로 내 돈과 전세를 통해 들어오는 임차인 돈을 기준으로 직장, 학교 등의 요소를 고려한 지역과 단지를 고르면 되며, 완전 투자목적인 경우에는 거주보유분리와 비슷하지만 내가 미래에 거주하는 것에 대하여 고려하지 않고 투자수익만을 우선으로 고려하여 내집마련을 하기 위한 좋은 단지를 고르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직 부양해야 할 가족이 있지 않고 서울에서 살고 있지 않지만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나를 위하여 투자목적으로 내집마련을 하는 게 제일 큰 목표이며 올해 7월내에는 내 명의의 집을 계약하려 합니다!!! 

 

다른 강의에서도 배웠지만 단지들끼리 비교하여 어떤 단지가 제일 좋은 단지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힘들긴 하지만 올해 7월내 내 집을 가지겠다는 목표를 위하여 천천히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며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단지를 싸게 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링마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