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분당선 망포역을 끼고있는 곳으로, 강남역은 아니지만 선릉역을 지납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90여개의 학원이 밀집된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는 동네였습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눈에 띄는 동네였습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연령대가 많이 높아보이진 않았고, 학생자녀를 두고있는 학부형나이 40-50대 위주의 동네같았습니다.
90여개의 학원이 모여있는 망포동 학원가 초입 오거리 모습니다. 밤9시경이었고,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그 주변은 한산하지않고, 학생들의 하원길 모습등으로 분주해 보였습니다.
솔직히 첫임장이었고, 개인적인 선호도가 높지않은 지역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크게 공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분명 제가 모르는 이유가 있을것이라는 생각으로 단지끼리의 호가를 비교하며,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그 이유를 추측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로 단지 옆에 또 단지 그옆에 또 단지..계속 단지.. 임장을 하는 입장에서는 지루한 풍경의 연속이었지만,
강의에서 설명하신것처럼 사람들은 아파트단지가 뭉쳐있는 조용한 곳을 선호한다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그다음으로 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적지않게 배치되어있는것도 이 동네를 선호할만한 이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첫 임장을 해보고 느낀점은 혼자가 아닌 조원과 함께 보게되니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으며, 분석을 다양한 시각으로 할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다음 기회의 임장은 개인적으로 선호도가 더 높은 지역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댓글
다정한체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