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중33기 독서로 힘 얻어서 전국8도 다 누비조의 30억부쟈입니다.
항상 마지막 조모임은 아쉬운 것 같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덕분에 행복한 한 달을 보냈습니다.
후기를 적는데에 큰 어려움이 없는 사람인데
오늘따라 왜이렇게 글쓰기가 어려운지 모르겠습니다.
아쉬움이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함께 할 날이 더 많고,
이제 시작이니 아쉬운 마음은 뒤로하고 밝고 희망찬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
(조원들에게 3,6,9,12월 분기 모임할거라고 못박음 ㅎ)
열중 책 중 당신의 인생책은 무엇인가요?
가장 많이 언급된 책은 바로
원씽이었습니다.
"20퍼 노력으로 80 효과를 얻기 위해 투자에 집중하겠다."
"열중반 추천 도서의 기본적인 방향성이 원씽에 몰린 느낌"
"'하나만해도 잘하는 것이다.'라는 위로가 되는 책"
"5번 읽은 책, 여러 번 꺼내보게 되는 책"
"그냥 인생 필독서"
좋아하는 책을 같이 읽고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왜 그런거 있잖아요 ㅎㅎㅎ 맛있는 거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 느낌...
원씽이야기 할 때 딱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ㅎㅎ
그 다음으로 언급이 많이 되는 책은
레버리지였습니다.
"기존의 생각과 시야를 다른 방향으로 환기시켜줌.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해볼 수 있게 됐다."
"레버리지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게 되었다.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내 모습으로 놀라움을 느꼈다."
레버리지는 기존 사고의 틀을 깨주어서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된 책입니다.
또 웰씽킹이 있습니다.
"켈리최 회장님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혈혈단신으로 프랑스에 가서 사업도 멋있게 하는 모습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 스스로를 믿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됨!"
"웰씽킹을 작년에 읽고 슬럼프를 극복했다. 지난 1년간 채우는데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비우기를 해보려고 한다."
(저도 웰씽킹 뽑았어요...><)
마지막으로 '파이어족이 온다.'입니다.
많은 분들이 읽은 책은 아니긴 하지만,
이 책에 대한 느낀점을 잘 이야기해주신 조원분의 이야기가 인상깊어서 남깁니다.
"생각보다 환기시켜주는 책
처음으로 경제적 자유를 원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소비를 줄여나가며 감명깊게 받아들여 떠나는 과정에서 소박한 것들을 찾아나가려는 것들이 마음에 남았다.
사실 파이어어족이 원하는 것은 시간의 자유이다. 그런 부분을 잊고 있지 않았나? 지향점을 생각하게 되었다.
내 안의 작은 행복들을 찾는 책이다."
저도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말한 베거본딩의 개념이
파이어족이 온다에서 사는 라이프와 비슷한 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2029년에 세계여행을 한다는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웰씽킹에서 마음에 남는 메세지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믿기로 결단했기 때문에 자신을 믿었다."
"생각이 감정을 부르고 감정이 행동을 부르고 행동이 결과를 불러온다."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삶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을 끊어 내야 한다."
웰씽킹에서 우리는 무엇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자신을 믿겠다는 결단을 했습니다.
이게 가장 큰 소득같습니다.
'믿음, 신념, 확신'
흔히 들어본 말이고, 개념은 알지만
사실 행동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은 개념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스스로를 믿고 신념이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가 웰씽킹을 읽고 효과를 본 것처럼 우리 조원들도 그런 효과를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법
"멘토를 만나려고 노력했다. (코칭 적극 활용함)"
"더 잘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해 환경에 들어간다. (조장, TF 신청)"
"낯가림이 심함에도 조장을 신청했다."
"가족과 가치관의 차이가 있다. 배우자가 원하는 것을 하게 해준다."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데에 공통점은 나보다 잘하는 사람,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특히 놀랐던 점은 조모임에 적극적이고 카톡도 열심히 하는 조원분이 있었는데
그분이 사실은 정말 낯을 많이 가리고, 조모임 활동에도 많은 용기를 내서 참석하는 것인데
더 성장하기 위해서 조장을 신청했고, 실제로 된것을 보면서 감동받았습니다.
E성향을 가져도 하기가 어려운 조장인데, '00님 이게 좋아요!'라고 말하면
바로바로 흡수하는 00님이 정말 멋있습니다.. (존경)
갖고 싶은 좋은 습관과 버리고 싶은 나쁜 습관
(좋은 습관) 요가, 무의식에 반복해서 말하는 습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비우는 습관
(나쁜 습관) 개구리를 먼저 안 먹는 것, 염려증, 불신, 분주하게 다니는 것
모두 원하는 대로 좋은 습관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
이 습관에 대해 어떻게 지킬 것인지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함께 이야기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구체적인 실행을 위해 습관방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조원들 반응이 '비우려는 사람이 또 방을 만드는 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웃었네요 ^^
성공하면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으세요?
"덕분에 고마웠어 "
"행복하다."
"고마워 수고했어"
"앞으로 잘 살아보자."
"덕분에 은퇴했어."
"수고많으셨습니다."
이 이야기를 하는데... 우리 조원들이 얼마나 가족을 생각하고 사랑하는지 느껴졌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내가 성공했을 때 내 주변에서 행복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조원분의 이야기에 이 분의 가족은 행복할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사람들과 내가 한달을 보냈구나...
이렇게 따뜻한 사람들이 내 동료라서 참 행복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작은 성공을 했습니다. 열중반 완강이라는 성공을요 ㅎㅎ
그 작은 성공을 축하드리며 Thanks to를 전달합니다.><
(몇 번째 Thanks to 인지 모르겠습니다...^^ 땡스투도 고봉밥으로 나갑니다.ㅋㅎ)
라헬S2님❤️ 라헬님이 과제 팀장이라서 든든했습니다 ㅋㅋㅋㅋㅋ 포커페이스로 재밌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셔서 함께하는 시간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행복합니다. 라헬S2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
로소로소님❤️ 초반에 말이 많이 없으셔서... 어려웠는데요 (이제야 밝힘^^) 이야기를 나눌수록 열정이 저 못지 않고 실제로 행동하는 모습이 진짜 멋있었어요. 조장지원에 TF 지원까지!! TF 함께 붙어서 같이 성장하고 싶습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지금 행복합니다. 로소로소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
미라모닝님❤️ 독감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원씽 팀장 해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많이 못뵈어서 아쉬웠지만 함께하는 시간에 행복했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래요. 미라모닝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미리마아님❤️ 매일 좋은 글 퍼다날라주셔서 감사했어요. (나중에는 저보다 공유 많이 해주심 ㅎㅎㅎ) 우리 마아님 덕분에 임장할 때 발 안 아플 것 같아요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지금 행복합니다. 미리마아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앙포님❤️ 닉네임도 귀여운.. 앙포님 >< 앙포님을 보고 있으면 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공감능력이 좋으시고, 마음도 따뜻하신 앙포님, 특히 열반기초에서 열심히 하고 있는 이야기를 들고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지금 행복합니다.앙포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일인치님❤️ 아침마다 기사 배달에 정말 고마웠습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하셔서 제 마음도 더 따뜻해졌어요. 장점이 너무 많은 인치님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행복합니다. 일인치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코코니님❤️ 강의 따라오기 많이 힘들었을텐데 계속 참여하려는 모습이 저는 정말 고마웠습니다. 투자코칭도 완전 화이팅이에용!!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지금 행복합니다.코코니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케이뱅크님❤️ 부조장 역할 해주고, 도움되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케이뱅크님의 의사소통 능력을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구요! 정말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덕분에 지금 행복합니다. 케이뱅크님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작은 성공도 하셨으니, 더 큰 성공도 무리 없이 할 우리 조원분들의
앞으로의 날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함께하는 러닝메이트로 옆에서 같이 달려나갈게요!!
3개월 뒤에 만난 우리 모습이 꼭 이랫으면 좋겠어요.
몸은 힘들지만, 하고 있는 일에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함께해서 행복하기를 바래봅니다. ㅎㅎ
강의를 들은 후 소감.. 달라진 점은?
"초수강이라서 처음에 (열중반)단톡방에서 어려웠습니다다. 지금 열반기초를 듣고 있는데 조장님과 다른 곳에서 첫 조장을 하고 있을 동료들이 생각나서 열심히 대답하고 있습니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일어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열중반을 신청했구요. 이번 3강이 정말 좋았습니다. 방랑미쉘님 유진아빠님 강의는 훈장님께 배우는 것 같았습니다 (웃으며 농담 ㅎㅎ)"
"훈장님 강의에 동의합니다. 너바나님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오프로 우리 조원분들을 만났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선한 사람들이 다 모여있는 느낌이었어요."
"제가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졌습니다."
"너바나님이 나는 그 지역에 가고 싶지 않았는데, 더 배우기 위해서 갔다는 말을 듣고 깨달은 게 많았습니다."
저는 이번 열중이 세 번째 수강인데 달라진 강의 내용은 너무 좋았습니다.
방랑미쉘님의 투자방향성 제시, 유진아빠님의 투자 원론적인 부분과 너바나님의 20년차 투자 이야기
그리고 양파링님의 현실적인 전세 강의까지
너무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조장을 하면서 소감을 이미 남긴 상태긴 하나...
끝에 와서 또 느끼는 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파워'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사랑은 자유를 의미한다.
다른 사람을 바꾸려 하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무엇이 최선인지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옳고 다른 사람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비판하고, 비난하고, 불평하고, 잔소리하고, 트집 잡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조원들에게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너무 관여하려고 했던 것은 아닌지,
멱살잡이라는 타이틀으로 내가 옳다고 강요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고
각자의 때가 있고 상황이 있다는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다음 조장은 리더 같은 조장보다
러닝메이트로서 함께 하고 싶습니다.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6,9,12월 마다 또 볼거니까 ㅎㅎㅎ
너무 아쉬워하지 않고 이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댓글
조장님 최고최고!!! 저의 첫 조장님이라 너무 감사했습니다! 첫 수강이라 부족하고 소극적이었는데 밖으로 계속 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또 만날거니까 저도 아쉬워하지 않을게요!!! 건강잘챙기시구 언제나 화이팅!
조장님의 적극적인 리딩으로 이렇게 또 한달동안 알차게 보낸거같습니다 어제 이야기했던것들을 이렇게 남겨주시니 또 다시 어제의 즐거웠던 시간이 떠오르네요~ 진짜 2천억 벌정도의 에너지를 가진 우리 조장님 모습, 잊지 않고 함께 쭉 달려보겠습니다 :) 100일 뒤에 또 성장해서 만나요
이번 한달 열중반을 수강하면서 짧은 시간에 스스로 많이 변화한 것을 느끼는데 그 과정에서 저희 조원분들께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고 특히 삼부 조장님께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던 것 같아요 ㅎㅎ 투자 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많이 배웠습니다. 우리 삼부조장님 앞으로 목표하신 것 이상으로 정말 정말 크게 되실 분이라고 생각해요. 안되면 제가 커피쿠폰 쏠게요 ^^ 껄껄 한달동안 정말 정말 감사했는데 마지막 까지 이렇게 진심으로 글 써주시니 뭉클 합니다 ㅠㅠ 앞으로 저도 잘부탁 드립니다 ㅎㅎ 삼부조장님 앞으로 꽃길만 걸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