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죽전동과 풍덕천동 미니 임장 후기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죽전동 : 죽전역이 수인분당선으로 강남으로 출퇴근 가능.
풍덕천동 : 수지구청역이 신분당선으로 강남으로 출퇴근 가능.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죽전동 : 학원가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음.
풍덕천동 : 다수의 학원들이 건물마다 형성되어 있으며 전형적인 학원가를 이루고 있음.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죽전동 : 백화점과 마트가 있음.
풍덕천동 : 백화점과 마트와 편의시설이 잘 형성되어 있음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죽전동 : 어르신들이 많고, 연령대가 다양한 편임.
풍덕천동 : 젊은 분위기로 연령대가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함.
용인시의 수지구 죽전동과 풍덕천동을 돌아봤다. 이른 아침부터 만나기로 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조원들과 만나는 시간보다는 조금 늦은 합류로 죽전동은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조모임을 통해 조원들에게 죽전동은 조용하고 다양한 학원가와 아파트들이 모여 있어서 그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불편함 없을것 같다고 했다. 반면 풍덕천동은 죽전동과 큰대로변을 경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이들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좋은 학군지과 학원가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그로인해 젊은 사람들의 유입이 늘어나고 있으며 신축 아파트들과 백화점과 마트와 편의시설들이 있었다. 강남과 분당으로 가는 버스와 지하철인 신분당선과 수인분당선이 있어서 교통편의성이 좋았다. 그로인해 서울과 분당과 가까운 이 지역을 사람들이 선호하고 좋아하는 것 같다.
이번 임장은 분위기 임장으로 조원들과 함께 조모임을 겸비한 임장이였다. 조원들과 함께 임장을 돌면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함으로써, 죽전동과 풍덕천동이 왜 사람들이 좋아하고 선호하는 곳인지 알게 되었다. 조원들과 임장을 다니며 몰랐던 부분에 대해 서로 물어보고 이야기 나누며 배우게 되는 좋은 시간이였다. 임장을 돌고, 카페에서 조모임 후 재정비 후
다음 임장지로 출발하려는데 비바람과 우박이 떨어지고, 눈보라가 치는 변덕스러운 날씨로 예정되어 있던 다음 임장지로 출발할 수 없어서 빨리 마무리 되어 너무나 아쉬웠다.
댓글
수지의 메인 풍덕천 미니임장 너무 수고많으셨어요 감귤이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