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2주차 강의를 통해서 지역 가치를 판단하는 분위기 임장과 사전 임장 보고서에 대한 내용을 배웠다.
임장은 땅만 보고 걷는 것이 아니라 가치와 가격을 파악할 수 있어야한다.
임장시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걸 하지 말고, 오직 눈과 발에만 집중하자.
임장 전에 위키백과 지역 조사를 통해서 임장 지역에 대한 기대와 흥미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지난번 열반스쿨 기초반 수업 때, 마포구 염리동 임장이 떠올랐다.
주변 건물의 이름들이 소금나루 도서관, 빛과소금 교회, 솔트 카페 등 주로 소금과 관련된 곳들이 많았다.
찾아보니 염리동에 소금장수들이 많이 살았던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지역의 유래를 알고 해당 내용을 조원분들과 공유하며 그때도 즐겁게 임장했다.
예전에는 입지 분석 때 공급에 대한 것을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공급의 중요성과 공급에 따른 역전세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미리 준비한 자는 역전세를 대비할 수 있고, 부득이하게 역전세를 맞아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수도권은 안좋다고 단정지으면 투자할 수 없다. 더좋아 덜좋아로 구분하자.
생활권을 먼저 구분하고 선호도 우선 순위를 정한다.
내 투자 기준에 들어오는 곳 중에서 가장 가치있는 것으로 결정해야 한다.
이번주에는 시세를 정리하는데, 같은 돈으로 더 좋은 것을 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자.
단순히 과제가 아닌,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투자 물건을 찾는 일로 여기고 목표를 위해서 필요한 행동을 하자.
싼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좋은 것을 하는게 더 중요해졌다.
유능한 산악인들도 에베레스트 정상이 아닌 베이스캠프를 목표로 산을 올라간다고 한다.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에베레스트 정상에 도착한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공부도 경제적 자유만을 보고 가면 멀게만 느껴질 수 있다.
원대한 목표보다 지금 내 눈앞에 있는 중간 목표부터 달성하기 위해서 나아가야 한다.
나에게 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 잠깐 노력하는 것이다.
내가 보고 싶은 사람만 볼 수 있는 주도적인 삶을 위해서 남들보다 1초라도 더 노력하자.
지금 편하면 못하는 것이다. 익숙하지 못해서 힘든 것이다. 고통을 이겨내면 성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