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 25-11. 부의추월차선 완결판

25-11.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의추월차선 완결판

2. 저자 및 출판사: 엠제이드마코

3. 읽은 날짜: 2025.04.16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 깨달은 것

# 당신이 인생의 대부분을 잘라내고 나면 남는 것이라곤 인생의 촛불이 꺼져가는 80대의 부유한 삶뿐일 것이다. 50년 동안 젊음을 소진한 대가로 10년의 부유한 노년을 얻는 것이 과연 영리한 선택일까?

 

  1. 너무 어렵다. 빨리 부자가 되지 말라고 하면서 또 빨리 부자가 되라고 한다. 일확천금은 노리지 말고 뼈빠지게 몰입해서 빨리 부자가 되라... 

 

# 당신은 먼저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행동이 따라온다. 그것에 대해 말하지 말고 그것이 되어라. 그러면 소유하게 될 것이다.

 

#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하는 열정은 청구서를 해결해주지 못한다.

“ 오, 당신이 스노보드를 좋아한다고요? 그렇다면 스노보드 사업을 시작해보지 그래요?” 정신차려라. 당신의 열정은 사업을 시작할 이유가 못 된다. 나는 8개월동안 매출이 전무한 상태로 ‘나의 열정 따라가기’를 시도했다. 당시에 나는 그 특정 시장에서 어떻게 가치를 부가할지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알지 못했다.

 

  1. 정신 차려라!!! 열정을 가지고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는 것을 꼭 깨달아라. 

 

#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지 말라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해서 먹고 살 수 있는 행운아인가? 오래지 않아 더 이상 그것을 사랑하지 않게 될 것이다. 당신이 창출하는 가치를 사랑해야 한다. 과정은 어렵지만 그 과정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를 향한 당신의 사랑이 그 어려움을 정당화해준다.

 

  1. 하기 싫은 일이더라도 그것이 가치를 창출해내는 일이라면 기꺼이 사랑하고 그 결과도 즐겨라는 건가

 

# 각본에서 벗어난 일상적 활동들은 수행하기가 쉽지 않고 불편하다. 열정이 떠나고 홀로 남겨진 당신은 수고의 땀과 눈물을 흘려야 한다.

 

# 통제의 최종 요소는 무엇일까? 그것은 브랜드다. 만일 당신이 리스크를 감당하고 귀중한 시간을 들여 비즈니스를 구축한다면, 반드시 다른 사람의 브랜드가 아닌 당신의 브랜드에 투자하라.

 

#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간을 아까워하지 말라.

 

#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할 수 있으려면 당신이 싫어하는 것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 모든 중요한 것은 시시하게 시작했다. 완벽은 성취불가이지만, 완벽을 추구하다보면 탁월해질 수 있다.

 

# 나는 노트북에 시장의 모든 소리를 기록했고, 거기에 ‘블랙 북’이라는 애칭을 붙여주었다. 어떤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나는 블랙 북에 기초에 행동을 취했다.

 

  1. 귀찮아 하지 말고 블랙북을 작성하자.

 

# 행복은 쉬운 일을 하는 데서 오지 않는다. 행복은 우리의 최선을 요구하는 어려운 과제의 성취 뒤에 찾아오는 만족감의 여운이다.

 

  1. 이쯤되니 성취감은 좋긴 한데 성취감을 얻기 위해 너무 많은 것을 희생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고 그렇다고 놀아보니 이건 또 아니더라... 어찌해야 할까... 모르면 임보를 쓰자.

 

# 무엇인가를 더 많이 팔고 싶다면 당신의 상품이나 회사에 스토리의 옷을 입혀라.

 

# 내가 돈 자체가 아니라 돈을 불러들이는 그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면 돈이 흘러 들어온다.

 

# 올리브로 맛없는 마티니의 맛을 감추려 들지 말고, 애초에 맛있는 마티니를 만들라.

 

# 매일 아침에 잠에서 깰 때 누군가와 나를 비교할 수도 있을 것이다. 나보다 더 젊고, 더 잘생기고, 더 돈 많고, 더 고급차를 가지고 있고, 더 큰집에서 사는 그 누군가와. 그러나 나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 오히려 나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한다. 왜냐하면 끊임없이 남과 비교하며 ‘더 많이’를 추구하는 습관이 비참함으로 가는 직행열차임을 나는 알고 있기 때문이다.

 

  1. 정말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하며 나는 많이 가진 사람임을 깨닫고 감사하자.

 

# 기억하라. 우리는 소비와 생산의 균형을 맞추려는 것이 아니라, 생산이 소비를 앞지르게 하려는 것이다. 쾌락에 대한 통제력을 갖게 된 사람만이 수고의 달콤한 열매를 맛보게 될 것이다.

 

  1. 무조건 아끼라는 것이 아니다. 내 지출보다 소득이 벌지 않아도 앞서는 시스템만 구축하자. 그러면 된다. 

 

 

 

STEP3. 책에서 적용할 점

 

1. 2호점을 차릴 준비를 시작하자. 시스템을 만들자. 나는 할 수 있다. 한달에 300만 더 벌자.

2. 블랙북을 당장 만들자. 귀찮아서 미뤘던 것. - 상담일지. 출석. 과제관리. 블로그 2주에 1개

3. 이제는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해보자. 미리 계획표짜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할 수 있으려면 당신이 싫어하는 것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댓글


천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