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기 투자 후 마인드셋 (너나위님 보아라~ 하면 정말 보시나요?)

안녕하세요! 부자인요정입니다.

1호기 투자 후 복기를 하던 중에 지금의 마음가짐을 꼭 기록하고 싶어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ㅎㅎ

 

 

저는 29살에 많은 고민과 이렇게 살아도 되는건가 싶은 알 수 없는 불안들, 직장의 권태로움을 느끼던 중 월부를 알게 되었고, 앞자리가 바뀌는 30살을 맞이하여 그래! 하고 2024년 1월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제 인생은 많은 것이 바뀐 것 같습니다. 저에게 익숙한 본깨적 후기로 작성 해보겠습니다 :)

 

 

STEP1. 본 것

 

 

비,눈이 와도 너무너무 즐거웠던 1월의 첫 임장

 

 

분임 날 골절이 되어 이후 임장은 못하고 임보에 몰입한 2월

 

 

그리고 혼자 했던 숱한 임장들

저는 주말에 일을 쉴 수 없어서 조원들과 함께 못하고 거의 혼자 임장을 했습니다.

자실도 혼자 했었기 때문에 외롭기도 했지만 저 나름의 최선을 다해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7월 폭염의 날씨에 끝없는 언덕을 마주칠 때면 이 문장을 중얼거리곤 했습니다.

헤맨만큼 내 땅이다.. 헤맨만큼 내 땅이다..

 

 

그렇지만 혼자라고 힘든 것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자연을 좋아하는 저는 모든 계절을 두 발로 직접 밟는 임장이 너무 즐거웠어요 ㅎㅎ

 

 

STEP2. 느낀 것

 

이렇게 1년 안에 투자를 하고 싶다고 목표하던 저는 드디어 올해 2월에 1호기 투자를 했습니다.

투자과정은 너무 다사다난 했어서 하나하나 잊지 않고자 개인적인 공간에 복기 할 예정입니다.

1년 동안 난 뭘 배운거지 싶을 정도로 우당탕탕 그 자체여서 오답노트 쓰는 마음으로 쓰려고 합니다.

대신 1호기의 과정보다 월부에서 1년동안 공부, 투자 하며 느낀 점들을 기록 하고 싶습니다.

 

 

  1. 현재를 사는 기분

앞서 말한 것처럼 저는 미래에 대한 불안도 많고 생각도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월부인들 모두 알듯이 월부의 생활은 아주아주 바쁘잖아요..? 단순하게 행동하는 힘이 저에게 아주 좋게 작용 하였습니다. 고민하고 잡생각을 할 시간도 없을 뿐더러 나는 미래를 위해 하루하루, 현재 지금 이 시간에도 노력을 하고 있다는 좋은 기분이 1년간 즐겁게 투자생활을 지속할 수 있었던 힘인 것 같아요. 

 

 

  2. 자기애 상승

저는 스스로에 대한 잣대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스스로를 잘 칭찬하지 않는데, 혼자 애써가며 목표한 대로 앞마당을 늘려가는 제 자신이 기특하더라구요. 그런데도 1호기를 마치고 난 이후 ‘나 잘한건가..? 더 좋은 투자를 할 수도 있었는데 내 실력이 부족해서 몰랐던 건 아닐까?’ 하며 또 자기불신이 스멀스멀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이 글도 1년동안 잘 해낸 스스로를 칭찬 하고 싶어 쓰게 되었습니다. 히히..

 

 

  3. 강사님들에 대한 감사와 동료들의 소중함

강의에서 인사이트가 없던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한 달마다 적용해야 할 점이나 생각의 변화가 꼭 생겼고, 재수강이더라도 전혀 다른 관점으로 깊게 다가왔어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몰랐다면 마냥 두렸웠을 실제 투자상황에서도 강의에서 미리 들은 덕분에 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너바나님,너나위님,코크드림님,자음과모음님,양파링님,주우이님,제주바다님,권유디님,게리롱님,식빵파파님 정말 감사합니다 💛

 

또, 투자를 진행함에 있어 동료들의 소중함이 더욱 와닿았어요.

사실 혼자 임장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 보니 커뮤니티 활동을 열심히 하지 않았거든요. 시간이 부족하니 실질적으로 앞마당을 넓히기 위한 임보, 임장만 하기에도 벅차게 느껴졌어요. 그런데 투자를 진행 해보고 나니 왜 강사님들이 그토록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 가면 멀리 간다’ 라고 말씀 하시는지 알겠더군요. 평소에 동료들과 소통하고 많이 의논 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멘탈이 바사삭 했을 때 큰 도움 준 영원한 조장 동그릿님, 매일 아침 안부인사 나누며 힘이 되어주고 축하 가득 해주신 서투기 17기 조원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STEP3. 적용할 것

 

 

 1. 운동, 독서를 관리영역으로 만들기

늘 임장, 임보, 강의에 밀리던 운동, 독서를 이번 기회에 4개월간 집중적으로 루틴화 하여 관리영역으로 만들 것 입니다.

 

 

  2. 강의, 비교평가 연습, 시세트래킹 반복

투자를 경험 하면서 비교평가 영역에 대한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강의 꾸준히 들으며 임보 쓸 때 비교평가에 더 많은 인풋을 넣을 것입니다.

또 2호기 투자를 위해 관심단지 시세트래킹을 한 달에 1번씩 할 것입니다.

 

 

  3. 오답노트 채우기

투자 시 느꼈던 개선할 점들, 마주했던 무서움들, 리스크 대비를 단단히 하여 더 나은 2호기 투자로 나아갈 것입니다.  

 

 

  3. 조모임 및 조원들과 좋은 영향 주고 받기

힘이 되어주는 동료들의 소중함을 깨달았으니 조모임을 열심히 할 것입니다.

 

 

 

위 글은 2024년 2월에 열중 강의 후기로 적었던 글인데요.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보니 저는 바라던대로 그냥, 꾸준히, 나를 믿고 해낸 것 같습니다.

스스로에게 칭찬 해주고 싶어요.

월부 환경에 들어와 많은 것이 바뀌었음에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


꿈찾자user-level-chip
25. 04. 17. 17:16

요정님~ 1호기 매수 축하드려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동대문, 안양, 수지 임장지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었다니....

밝은별user-level-chip
25. 04. 18. 18:34

요정님~ 정말 축하드려요~~~! ㅎㅎㅎㅎ 먼 곳에서 서울까지 올라와서 1박2일동안 빡세게 임장하고 돌아가시는 모습보면서 정말 이 분은 성공해야되!!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정말 이렇게 결과를 보게 되었네요!!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ㅡ^)/

하세나user-level-chip
25. 04. 22. 07:16

1호기 축하드려요:) 꾸준히 해오신 것도 너무 멋집니다!! 지금 발이 아파 분임도 단임도 다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커뮤니티 활동 잘 못하는 저라 부자인요정님의 글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