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강의 내용 중 꼭 기억하고 싶은 사항
1-1. 분위기 임장 동선 구상하는 법
a. 지적편집도를 보고 상업지역을 파악한다.
b. 일반지도로 전환하여 상업지역을 표시한다.
c. 지하철역의 위치를 파악하여 동선을 짠다.
d. 큰길 위주로 가되, 큰 길이 없는 곳이라면 상대적으로 넓은 길을 선택한다.
e. 시작과 끝 지점을 일치시키면 더욱 좋다.(지방이라면 기차역 가까운 데에서부터 시작하여 기차역 가까운 곳에서 끝나도록 동선을 짜는 것이 효율적이다.)
1-2. 분위기 임장에서 파악해야 할 것들
a. 지리 익히기- 그 지역의 대장 아파트, 지하철역, 상권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업종(유흥상권인지 학원가, 병원가로 이루어진 상권인지), 유해시설 유무 등
b. 사람 익히기- 옷차림, 표정, 말투, 연령대 등을 의식적으로 보고 다니기.
c. 설명 메모하기- 다니면서 본 것, 느낀 것 등을 기록을 남겨 지역별 우위를 정해보기
이를 통해 지리를 익히고, 생활권 구분 및 입지를 익혀서 투자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2. 인상깊었던 점
이번에 마침 내가 선택한 지역인 강서구를 예시 삼아 강의를 진행해 주셔서, 지난 주말 분임을 다녀왔던 강서구의 모습을 떠올리며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런데.. 내가 분임을 다니며 대략적으로 파악한 강서구의 모습과 생활권의 우선순위가 하나도 맞는 게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쩜 난 도대체 하루종일 뭘 보고 다닌 건지… 역시 내가 부동산에 대해 문외한이었음을 뼈저리게 깨닫는 시간이었으며, 한편으로는 이런 맞춤형 강의가 아니었으면 나는 내가 뭘 틀렸는지도 모르고 계속 엉뚱한 방향으로 나아갔겠지 싶어 너무너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기억하자! 강서구 생활권은 9호선 급행역이 중요한 게 아니었다! 물론 강남 접근성도 중요하지만, 마곡에 자체적인 업무지구를 가지고 있고 또 그 업무지구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해나갈 가능성이 있는 만큼 9호선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아도 된다!
3.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지난 주말 분임을 가면서 사실 다른 조원들에게 많이 의지했다. 이미 몇 번의 임장 경험이 있으신 조원분들이 분임 루트도 짜 주시고, 궁금한 점이 생길 때마다 성심성의껏 답변도 해 주시고, 다녀온 뒤로 생활권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분임 결과를 정리하는 법까지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하면서도 저런 걸 도대체 어떻게 하시는 거지 궁금했는데, 이번 2강에서 바로 그 동선을 짜고 분임결과를 정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게다가 단지 시세를 따는 것까지 너무나 실제적인 방법을 알려주시니, 이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를 내가 이렇게 가만히 앉아서 덥썩 받아먹기만 해도 되는 건지 황송할 따름! 이렇게 모든 걸 다 만들어서 입에 넣어주시기까지 하는데, 최소한 나는 열심히 씹어 삼키고 소화시키려는 노력이라도 꼭 해야겠다. 언젠가는 나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내공을 쌓는 데 집중해야겠다. 당장 오늘부터 마곡과 내발산동 시세 따 보자!
댓글
ㅎㅎㅎ찐 후기 감동이네요! 토요일도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