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56기 3조 eedam] 불가능에서 가능으로 확신하게 된 내집마련이라는 목표와 함께라는 시너지의 파급력

 

  1.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항상,,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들이 가진 여유로움을 나누면서 사는 삶을 닮고싶었기때문에,, 그에비해 돈공부에는 너무 취약하고,, 또 게으르고,, 내 주변에는 감사하게도 열심히 사는 친구들이 많다. 덕분에 월부도 알게되고 관심도 없던 부동산 강의도 듣게 되었다. 왜냐면 다들 하니까. 욕심이 많아 남들이 하는건 또 안하고는 못배기는터라.. 그래서 일단 가벼운 마음으로 처음보다 부동산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강의를 시작했다.

     

  2.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정말 많다! 첫번째로는 듣다보니 재밌어서 부동산에 흥미가 생긴점이 가장 장점이다. 집의 ㅈ자도 관심없던 내게 진심으로 20년 후에 잠실에 가서 살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흥미가 생기니 더 열심히 하게됐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으나, 1주차 너나위님이 현실적인 방법들을 제시해주시니 무지했던 새로운 영역에 눈이 트였다.

    두번째로는 하나도 몰라도 뭐든 물어봐라, 원래 그런거다, 받기만하는 것같아 머쓱하면 나중에 배워서 지금의 나같은 사람들에게 다시 나누면된다 하시던 조장님의 응원의 말이 큰 용기가 됐다. 원래 좀 내향적인성격이라 조모임 옵션도 고민을 많이했었는데, 결론을 말하자면 월부에서 조모임 빼면 시체다. 나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응원하며 성장할 수 있는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건 남녀노소 불문하고 정말 큰 행복이자 동기부여다. 원래도 이 같은 생각은 갖고있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한번 크게 깨닫게된 것 같다.

     

  3. 앞으로 3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1. 부동산 공부를 놓지 않을 것. 

    자모님께서 강의 마지막단에 좋은 얘기들을 많이해주셨다. 중에 기억에 남는 건 좋은 습관을 길러라, 그 중 하나가 책과 강의를 통해 꾸준히 배우는 것.

    2. 생활비를 아끼는 것 말고도 새로운 파이프라인 형성을 위해 꾸준히 찾고 도전할 것.

    월급을 저축하는 걸로는 성에 차지가 않는다,, 월급은 생활비로쓰고 돈을 모으는 일은 따로 찾아야한다는 아버지의 말이 요새 많이 와닿는다.

    3. 작은 운동이라도 할 것.

    체력이 안받쳐주면 결국 나같이 게으른 사람은 금방 무너진다고 생각한다. 이것저것 배우고 뻗어나가느라 바쁘지만,, 와중에 간단한 생활 속 운동이라도 꼭 해야겠다고 다시 마음을 다졌다. (부자돼서 좋은 사람들과 오래살아야지..)


댓글


민민이user-level-chip
25. 04. 17. 23:14

우와!! 이담님 너무 멋진 찐후기네요^^ 역시 에이스! 이담님은 충분히 잘하실 수 있어요!^^ 해낸다는 마음을 가지면 꼭 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거든요?^^ 생각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라는 말인데요. 우리 앞으로는 생각하는대로 삽시다! 마음먹은대로 살아봅시다!^^ 파이팅!

eeDAMuser-level-chip
25. 04. 18. 15:19

맞아요 생각하는대로 살기! 멋진말입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