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중반 4강은 양파링 님 강의는
'사는 것 자체가 투자'라고 착각 하면 안된다
사고 난 다음에 전세를 잘 놓기 위해
[실전현장에서 무조건 알아야 할 과정 A to Z]였습니다.
1. 2023년 하반기 현재 전세시장 상황 -지금이 기회
2. 전세 세팅을 위해 알아야 할 필수사항 -유형과 프로세스, 계약
3. 내 물건 1등 만들어 전세 빨리 빼는 법 -적정 전세가, 임대기간, 임차대상
-고려할것:(임차인이 안구해지면 어떡해?)
---- 전세낀 물건(전세보증금액 현재 시세와 비교, 임대만료일-재계약 시기의 공급, 갱신요구청구권 사용여부-재계약 할지 판단), 법인 임차인도 고려
4. 사는 즉시 수익률 올리는 협상법 & 임대리스크 줄이는 법 - 협상(가격과 상황), 임대(시장 상황)
-시기에 적합한 물건을 선택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
-좋은 지역만 선택해서 가지 말고, 안좋은 지역도 가봐야 좋은 지역을 알아본다. 다 가봐야 한다.
스스로 선택한 과정에 확신이 있어야 역전세 등 시장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물건을 지켜낼 수 있다. (좋은 시기에 샀어도 기다리지 못해서 지키지 못한 사람도 있다, 기다리는 것도 지키는 것이된다.)
전 첫수강자이니 3가지만 기억해 볼까~ 하였으나 그러면 좀 부족한가~ 하는 것도 모든 수강생의 인지상정 아닐까.
어떡하든 더 많이 기억하고 잘 활용하려고 해 보지요.
BM1. 적정 전세가 설정하는 3단계 - 단지 내에서, 생활권 내에서 전세가를 비교하고, 공급물량을 고려해서 전세가를 결정한다.
BM2. 임대기간 설정시 고려할 3가지 - 공급(물량규모,시기,위치), 수요, 나의 포트폴리오
BM3. 협상 시 고려할 2가지- 가격(임차인 이사예정(세입자 만기), 세낀 물건, 분양아파트 입주준비, 비과세 혜택), 상황(주인 전세, 기존 임차인 계약, 만기가 많이 남은 임차인 거주, 공실)
가격 협상 뿐만 아니라 시장 분위기를 잘 판단하고 상황을 활용하는 유연함도 중요하다.
<전세세팅 유형과 프로세스>에서
1. 내가 투자할 물건이 어떻게 전세를 맞추어야 할 물건인지 알아야, 필요한 조건을 미리 협의하여 리스크를 줄일수 있다.
2. 내 투자의 Best와 Worst를 제대로 알고 행동하지 않으면, 치르게 될 비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니 전세세팅 유형과 과정을 잘 이해하고 과정에 맞게 협의하고 준비해야 한다.
임대 리스크 줄이는 법은 무엇보다 쌀 때 사는 것, 싸게 사는 것
이것이 부동산 하락장에서도 충분히 버틸수 있는 투자 체력
-임대물량 등을 고려, 시기에 적절한 물건 선택
-투자에 있어 욕심과 기회비용은 함께 움직임다.
-시기별, 지역별 분산 투자로 역전세 리스크 방어 (왜? 초보는 투자금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안 좋은 지역을 가봐야 좋은 지역을 골라내는 안목이 생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