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열반스쿨 중급반 마지막 조모임을 가졌다.
Q1
열반스쿨 중급반 수강하면서 만난 책 중 내 삶에 가장 큰 울림을 주었던 책
가리옹: <웰씽킹>/ 이유: 생각의 변화, 잠재의식의 변화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고,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어서 다른 책에서 배운 좋은 벤치마킹 리스트들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율리: <타이탄의 도구들>/ 쉽게 읽히고 삶에서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벤치마킹 리스트라고 생각됐다. 따로 벤치마킹 리스트를 엑셀에 정리해서 중간중간 반복해서 읽고 우선순위, 뚜렷하면서 큰 목표, 좋은 습관을 유지하는 것을 계속 실천하고 싶다.
메셀: <웰씽킹>/ 긍정확언과 잠재의식 변화의 중요성을 체감하면서, 생각과 태도를 바꾸어 좋은 습관을 유지하고 싶다.
현령: <웰씽킹>/ 시각화와 긍정확언에 대해서 특히 공감했다. 활용하고 싶다.
천경장: <원씽>/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실제로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느꼈다. 바쁘게만이 아닌, 여유를 생각하면서 집중하는 것.
Q2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
율리: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의 중요, 내 삶의 성공과 함께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
가리옹: 핵심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경험, 성장, 부, 자유
*조원님들의 핵심가치 공유
천경장: 현실적, 가족, 건강/ 율리 건강, 가족/ 현령: 효율성
천경장: 감사함을 갖는다는 것.
현령: 긍정확언 리스트. 일상에서 매일 긍정확언 실천하기
조이: 일상에서 재미와 흥을 찾는다.
메셀: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존재다. 삶을 살게 하는 이유, 버티게 하는 이유를 다시한번 자각.
발제문 1
투자공부를 하면서 어려움, 어떻게 해결해가고 있는가
율리: 열중반을 들으면서, 열기, 실준반때와는 달리 자꾸 나태해지는 기분이 들고, 열정이 사라지는 기분/ 꾸준히 확언와 목실감을 작성하면서 루틴을 지속하고 열정을 살리고 있다.
천경장: 조직을 운영하면서 이탈자가 생기고 마음이 힘들었다/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찾아가고 도와주면서 떠나는 사람들보다, 나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더 집중하고 있다.
조이: 투자공부하면서 가족들과의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하고, 서포트를 받지 못하는 어려움/ 조용히 혼자 꾸준히 해나가면서 가족과의 시간을 조금 더 보낸다.
메셀: 해야할 일이 추가로 계속 생기면서 시간이 부족하고 느낀다/ 선택과 집중. 내려놓기. 하나씩 '빼기'를 하자.
현령: 시간이 항상 부족/ 다른 조원분들이 시간활용하는 방법 등을 배우면서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한다.
가리옹: 외부적으로는 인간관계가 많이 끊기고, 내부적으로는 끌어주는 멘토를 원했다/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면서 자신감을 갖고 해낸다.
발제문 2
버리고 싶은 습관 1가지 + 만들고 싶은 습관 1가지
율리: 멀티태스킹 습관 버리기/ 집중시간 늘리고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 임장 임보 습관 만들기
천경장: 맹목적인 바쁨, 감정동요 버리기/ 아이템을 바꿔서 업글한다. 활용할 수 있는 도구들 최적화 하자.
조이: 저녁식사하면서 영상보고 잘 때까지 쭉 가는 습관 버리기/ 오전 긍정확언 실천하기
현령: 우선순위, 내려놓기가 아직 잘 안된다. 내려놓자/ 멘토를 만나고 내가 활용할 수 있는 것 레버리지 한다.
메셀: 저녁식사하면서 영상보는거/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해야할 일 하기. 미라클 모닝. 아침에 일찍 일어남으로써 밤에 영상보면서 잠드는 시간 자동적으로 줄일 수 있게 한다.
가리옹: 저녁먹고 잠시 잠들고 애매한 시간에 일어나는 것 안 하기/ 긍정확언-모닝루틴, 룸메와 함께 하는 챌린지-퇴근길 헬스장 들린다. 무조건.
발제문 3
10년 후 되고 싶은 모습-> 2024년 달성할 목표-> 2023년 12월 꼭 해야할 것
율리: 10년 후-준전문가 되고, 독강임투 계속한다/ 2024년 1호기 한다. 꾸준히 독강임투/ 12월 서기반 뽀개기
천경장: 10년 후-지금 하고 있는 기업 확장, 선한 영향력 주는 인플루언서/ 2024년 타인의 다른점 수용, 감사한다
조이: 10년 후-월부시스템 10채 완성/ 2024년-앞마당 3개, 꾸준히 독강임투/ 12월: 강의수강 및 앞마당 지역 계획한다.
현령: 10년 후- 경제적 자유/ 2024년 월부시스템 배우고, 시장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적절한 타이밍에 투자
메셀: 10년후-경제적자유와 선한 영향력/ 2024년 월부시스템을 배우며 독강임투/ 12월: 서기반 집중
가리옹: 10년 후- 10채 완성, 순자산 9억/ 2024년 7월까지 1호기 목표, 매월 앞마당 늘린다/ 12월: 2023년 결산과 2024년 계획한다. 꾸준히 종잣돈 모으면서 부, 공헌, 인격, 성장을 생각하면서 살아간다.
발제문 4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난 후, 고마움 전하기/ 꼭 듣고 싶은 말
율리: 동료들, 함께 해준 사람들, 가족들에게 감사/ "고생했어, 해낼 줄 알았어"
천경장: 가족들과 함께 해준 사람들 "미안해, 고마워"/ "덕분에 감사합니다"
조이: 동료들 가족들에게 감사/ "대단하다. 해낼 줄 알았어"
현령: "고맙다"/ "사랑한다. 발전했다. 해냈구나"
메셀: 함께 해주어서 감사/ 덕분에 고맙다
가리옹: 동료들과 가족들에게 감사/ 역시 해낼 줄 알았어. 고마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해주며 고맙다.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 것.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 감사한 마음을 갖는 것.
긍정적인 것과 감사한 마음은 부정적인 마음을 해소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된다.
꾸준히 해나가는 것
좋은 습관과 루틴을 그냥 꾸준히 그냥 한다.
*시간을 확보 하는 것
나쁜 습관을 버리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집중한다. 내려놓기 연습
*우선순위 등 삶에서 고민이 될 때 현명한 선택하는 것
나에게 중요한 것에 집중. 핵심가치를 정하자.
거절하기.
이상과 현실을 구분하고, 현실을 직시한다. 그리고 계획하고 행동한다.
사랑에 빠지는 것보다 중요한 건, 사랑을 유지하는 것이다.
유지하는 것에는 노력과 인내, 시간의 흐름이 중요하다.
<웰씽킹>에서도 나오듯이
성공한 사람들에게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비교적 쉽다.
어려운 것은 그 습관을 오래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다.
나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면서, 인지하고 수용하고,
매일을 성장하자..
조장님과 조원님들께
조모임을 통해, 특히나 독서를 매개로 한 조모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저는 열기반, 내마반을 듣고 열중반이 세번째 강의입니다.
열반 기초반은 조모임을 신청하지 못했고,
내집마련반은 각자의 내집마련 지역이 달라서 각자의 관심지역에 대한 이야기와 내집마련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고, 실준반은 아직 듣지 못했지만, 함께 임장을 하고 임보작성을 도우면서 성장한다고 들었습니다.
열중반은 오롯이 좋은 책을 읽으면서 자기 성장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실제로 어떻게 적용해나가는지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어서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우리 조장님 , 가리옹님: 꾸준히 그리고 따뜻하게 메세지 하나하나 답변과 원씽, 과제, 조모임까지 너무나도 잘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3주 사이에도 원씽과 덜 중요한 것을 구분해나가고 단단해지는 모습으로 변하는 모습이 정말 큰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율리님: 언제나 긍정적이고 도전적이고, 똑 뿌러진 대답과 명확함. 내려놓는 모습. 많이 배웠습니다.
천경장님: 열중반으로 새로운 깨달음을 얻으신 것을 공유해주시고, 먼저 시작한 사람으로 추가적인 인사이트를 어떻게든 나눠주시려고 하시는 모습에서 굉장히 좋은 에너지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이님: 밝고 긍정적인 모습, 누구에게든 배우려고 하는 모습,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해보려는 모습에서 하루하루가 다른 에너지를 느꼈고, 저도 "그래 나도 같이 좀더" 라는 행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사합니다.
현령님: 바쁜 시간에도 조모임에 어떻게든 참석해서 인생의 경험과 중요한 본질에 대한 얘기를 조용히 나눠주시는 모습. 그러면서도 계속 배우고 성장하시려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조용히 도란도란 해주시는 모습에서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튼튼님: 첫 모임에서 다부진 느낌. 단단한 느낌. 그런 당당하면서도 속이 찬 모습에서, 저도 뿌리가 더 단단한 사람이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못 뵈었지만, 바쁜 일정에도 꾸준히 묵묵히 임장과 열중반 수강을 하시는 모습. 기억하면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동기부여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뿌던님: 조용히 거의 말씀을 안하시지만, 발언을 하실 때는 부드럽게 자신의 생각을 이해하기 쉽게 연결해서 얘기해주는 모습에서. 잔잔하지만 열정과 끈기를 배웠습니다. 회사 일정으로 연말에 정말 바빠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지만, 아내분과 함께 꾸준히 해나가는 모습. 감사합니다.
다시 만나게 된다면, 함께 소통하면서 배우고 느낀 부분들을 잊지 않고,
스스로 부끄럽지 않게 더 단단하고 속이 채워진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각자의 원씽을 위해서, 셀프한계 정하지 않고, 셀프포기 하지 않고,
꾸준히 묵묵히, 작심삼일일지라도, 계속 연이어 하면서 해나가는 모습.
진심으로, 정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댓글
메타셀프님 후기보고 감동 받았습니다 ! 메셀님을 알게되고 함께 이런저런 생각들 나눌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오늘이 끝이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 믿어요! 🫶🏻
셀프님 ❣️ 정말 감사해요 마지막 후기까지 감동이고🤍 셀프님은 다른사람들의 좋은 점을 잘 캐치하고, 그것을 잘 전달해낼 줄 아는 기적같은 힘을 갖고 계세요💙 셀프님의 태도를 보며 제가 정말 많이 배웠네요, 언제나 선한 의도에 집중에서 상대방을 바라봐주시듯, 지금 셀프님이 하는 모든 행동도 긍정적으로 바라봐주셨으면 💚 다음 서투기 ㅋㅋㅋㅋㅋ 첫 임장 ㅋㅋㅋㅋㅋㅋ 너무 잘하실거라믿어요 ㅋㅋㅋㅋㅋㅋ 혹시 같은 지역가면 같이 의견도 나누고 임장도해봐요💛💛💛 한달동안 누구보다 든든한 지원군 메타셀프님 진심으로 감사하고 정말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