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코칭을 받고 싶었으나, 계속 실패하여 고민하다가 여기에 여쭈어 봅니다.
상위급지에 선호도가 떨어지는 300세대 조금 안되는 95년식 구축아파트 입니다.
같은 또는 유사한 단지 내에서도 보통 3억정도의 투자금이 드는데, 시세보다 약 1억정도 높게 세낀 물건을 찾게되었고, 현재 투자금은 약 2.3억 정도 입니다.
물건을 보러 갔는데, 주방 및 거실쪽에 3군데, 1) 싱크대 위쪽, 2) 식탁 위쪽, 3) 소파 위쪽 이렇게 누수 자국이 좀 작지 않게 있더라고요..
최근에 누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잡아서 괜찮고, 도배를 해준다고 하면 아래집 누수가 아니고 윗집 누수이니 괜찮은 걸까요?
부동산 사장님은 만져보시고, 벽지가 밀리지 않고 뽀송하게 말라있어서 괜찮은 거라는데요..
윗집 누수는 투자가 가능한 건지, 피하는게 좋을지,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 하는 건지 문의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초현실주의님 안녕하세요~ 너무 걱정되셨겠어요 ㅠ 먼저 부동산사장님통해서 누수원인을 파악해보세요 ! 누수원인이 명확하지 않고 찾기 어려운 케이스라면 다른 매물들도 같이 투자검토 해볼거같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초현실주의님 안녕하세요 :) 누수 이력이 있는 물건에 대해 매수 고민이신 것 같습니다. 좋은 조건의 매물이 누수가 있어 더 고민이신 것 같습니다. 이미 누수가 났을 경우 재발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누수 해결 과정을 자세히 들어보고, 근본적인 해결이 되었다면 싸게 협상하여 매수를 검토하고, 그렇지 않고 재발할 가능성이 있다면 다른 물건을 검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현실주의님 파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초현실주의자님! 매물코칭 신청이 잘 안되어서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ㅜㅜ 윗집의 누수 경우, 해결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어디가 문제였고, 어떻게 해결하였는지를 한번 더 구체적으로 확인을 해볼 것 같습니다. 윗집의 거주자분과 관리사무소에도 이력을 물어볼 것 같습니다. 누수 해결이 되었다고 하면서도,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았을 떄도 많이 있더라구요. 좋은 물건 잘 찾으셔서 매수과정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