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향7ㅣ와 함께 하는 벚꽃 임ㅈ6 쏭파고] 2주차 조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투자의 알파고가 되고 싶은 쏭파고입니다. 😊

 

1주차에 이어, 2주차에서도 전원 참석을 해주셨습니다.

분임을 한 번 진행했기에, 지역과 임장/임보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대화도 있었습니다. ^^

 

 


#1. 임장에 대한 마음가짐

모두가 임장을 위해 시간을 내고, 더 나아가서는 그 시간을 내기 위해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시간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장거리 임장을 가게 되는 경우는 그 시간이 더더욱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임장을 위한 시간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보다 장거리 임장 경험이 많은 방긋님이 경험담을 공유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내 시간만 들이고, 나를 위한 임장이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는 이 시간을 내기 위해 가족들과의 시간을 포기하고, 육아를 도맡아야 했던 배우자의 입장도 헤아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임장을 나갈 때는 본인의 시간을 포기하고 아이와 함께 있어주는 배우자에게 고마움을 느끼곤 합니다. 또한, 그렇게 만든 임장을 보다 효과적/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서 미리 임장에 대한 준비도 잘 해야한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임장지와 미리 친해지기 위해 루트를 그려본다던지, 로드뷰로 미리 만나본다던지, 궁금증을 미리 갖는다는지 등등의 방법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임장을 하러 나갈때는 저도 마음가짐을 달리하고, 스스로 준비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 시세따기

이번주부터 시세 파트를 시작했는데, 많은 분들이 어려워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조금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는지, 시세를 왜 해야하는지 등 궁금증이 많았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시세따는게 어려워서 여러 가지 툴을 활용해보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툴을 배우는 것이 더 어렵다고 판단해서 지금은 그냥 직접 손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야 시세가 머리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거기까지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시세를 알아야 가치 대비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고 지겹지만 꼭 해야하는 단계라고 생각했습니다.

 


#3. 벌써 반환점! 앞으로의 다짐

실준반도 벌써 반환점을 돌았는데, 앞으로의 다짐을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수강 하시는 분들은 완주가 목표라고 해주셨고, 구체적인 목표(단지분석 50개 등)로 목표를 제시하는 분도 계셨으며, 투자물건을 찾는 것이 목표라며 보다 공격적인 목표를 제시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이번 실준반을 통해 월부의 전 강의 중에 가장 수강이력이 다양한 분들이 모여있는 강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각자의 상황과 수준에 맞는 목표를 잘 세웠고, 나머지 2주동안 모두가 목표를 이루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아, 저는 그동안 월부에서 배웠던 것들을 정리하며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메타인지를 통해 파악해나가고, 보다 선명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댓글


쏭파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