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실전 24기 제주바다와 함께라면 늘 굿데2조!🌸 허니비27] 3강 튜터링데이 후기

 



"실전반 하길 잘했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나날들입니다.

저는 실전반이 처음이지만, 실전반 최고의 꽃은 튜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주바다 멘토님과의 하루는 정말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오전엔 조원분들의 임보 발표를 통해 정말 많은 걸 얻게되었습니다.

저보다 훨씬 선배님들이라 임보 퀄리티가 남달랐습니다.

늘 임보 작성에 허덕이다보니 누구 임보 좀 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저와 같은 시간을 보내고 같은 임장지를 공부하는 선배님들의 임보를 볼 수 있어서 마치 답안지를 가진 기분이었습니다! 발표를 통해 임장지와 임보작성 방식에 대해서도 알았지만 지역을 알아가고 투자에 진심인 선배님들의 열정을 접하게되어 더 의미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낌없는 나눔 감사합니다! 연구름조장님, 뿌라운님, 벨라권님

 

임보 발표 이후 멘토님의 주옥같은 말씀이 이어졌는데요.

그 중 핵심은 "사람을 보자"였던 것 같습니다.

분/단임을 하다보면 정신이 없어서 사람을 놓치게 되곤 하는데요. 조금 더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투자로만 보지말고 사람들의 마음과 상황을 알아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저에게 제일 와닿았던 말씀은 "공식처럼 생각하지 마세요." 였습니다.

저는 초보이다보니 심플했으면 좋겠고 정답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그러다보니 지역분석이나 시세조사 시 늘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멘토님이 해주신 말씀들을 통해 틀에 갇혀 있었던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고 유연해져야 겠다고 다짐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멘토님은 실물이 훨씬 아름다우십니다! (급 고백) 화면에 안 담겨요!

잔잔하지만 믿음이 가는 말투로 사람 마음을 마구마구 움직이시는 것 같아요. 🥹

 

누구보다 바쁘실텐데 한명 한명 고민을 들어주시고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에 웃고 있는 조원분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는 멘토님ㅠㅠ 정말 천사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허니비2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