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68기 68조 새싹마미] 전라도 고흥댁....어떻게 하면 해낼 수 있을까.

  • 25.04.23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코크드림님이 광주분이셔서 더 친근감이 있던 이유? 내가 광주가 고향이고 결혼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이다. 지금은 남편따라서 고흥댁이다. 처음에 광주 임장갔을때도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해? 정도는 아니었는데….

 

커리큘럼에 따라, 서투기를 첫 수강하고 첫 임장하던날, 눈물이 울컥 났었던게 기억난다. 그러나, 지난 달 조장님의 응원메시지 하나로 멘탈을 부여잡고 서울 2번째 지역을 알아가고 있다.

 

지방러의 핸디캡을 이점으로 활용해서, 여기까지 오신 코크드림님의 실감나는 투자과정을 듣노라면, 절로 미소짓게 된다. 특히, 나와 비슷한 처지를 고려해서 롤모델을 정하라고 하신 말씀을 잘 실천해 옮기고 싶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입지가 떨어지는 데도 입지 좋은 지역과 가격이 똑같다면? 고평가되어있는 것이다.  공급량이 점점 늘어나게 되면, 역전세를 맞게 될 수 있으므로 투자금이 적다고 매수해서는 안된다.

 

단임 루트 그릴때, 네이버지도도  함께 볼것(정문, 후문, 쪽문 파악)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상가 쪽으로 쪽문이 형성되어있음. 네이버지도로 경로를 파악해야 지름길로 임장할 수 있음.

비선호시설이 없는 게 중요(축산시장, 교도소, 발전소), 역까지 가는 환경이 어떤가

공업사, 철물점보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상권으로 되어있는가

단지 외부(입지)를 더 우선순위를 두고, 비슷한 입지면? 단지 내부까지 고려해서 투자 결정(동간거리, 지하주차장, 단지 상태, 주차장이 엘리베이터로 연결되어있는지)

호가가 실거래보다 낮다면? 급매, 매도 사유를 알게 되다면 가격조정도 가능

급매라고 해서 싸다고 생각하지 말것.  비선호동(소음이 큰 도로가 근처)만 따로 분류해서 실거래가 검색해보고 비싸다면 가격조정하기

입지가 더 좋은데, 왜 전고점이 같지? 의문이 들어야 한다. 꼭 투자할 물건이라면 전고점 찍힌 날짜까지 파악해서, 매물이 없어서 전고점이 낮게 되어있는지 살펴봐야한다.

급지 대 급지로만 보지 말고, 단지 대 단지 비교도 하자. (급지가 떨어진 지역의 단지라 하더라도 단지를 붙여보면 입지가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에)


댓글


주비니
25. 04. 23. 21:49

마미님, 강의후기 넘 알차네요.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