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부모님의 무지성 투자를 말리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3.12.10

50대 60대가 되시니 왜 이렇게 안 하던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시는 걸까요...?

그것도 땅, 오피스텔, 빌라, 상가, 지주택 등등...

유튜브 조금만 검색해도 노후에 하면 큰일나는 것 top3로 오르는 것만 말씀하시니

몰래카메라인 줄 알았어요.....

제가 거듭 거듭 말렸고 알았다고는 하시는데


왜 다들 아시죠...?

뭔가 찝찝하게 끝나는 통화

설날에 내려갔을 때 뭔가 터져있을 것 같아 불안합니다.

제가 막는다고 막을 수 있을까 싶은 무력감도 있고요 ㅠㅠ


부모님 설득...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노후가 안정적이신 것도 아닌데

어렵게 평생 모으신 걸 날리실까봐 넘 걱정스럽습니다.


댓글


케익교환권creator badge
23. 12. 10. 17:56

안녕하세요 카미유님.. 제 생각에는 가족 설득 중에 가장 어려운 것이 부모님 설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마도 부모님께서 노후에 걱정이 되시기에 그런 것 같아요. 카미유님께서 보시기에도 노후가 안정적이지 않다고 써주셔서요..ㅠㅠㅠ 제 생각에는 부모님의 불안한 마음을 깊이 공감해드리고 결정하기 전에 꼭 전화해 달라.. 머리를 맞대보자.. 이렇게 말씀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리꽉꽉
23. 12. 10. 20:12

카미유님 안녕하세요 :) 글 읽어가며 공감이 깊이 되었습니다. 가족들을 설득한다는게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특히나 부모님의 경우에는요. 부모님께서 불안해하시는 마음, 그리고 그런 선택을 하려고 하시는 그 마음을 우선 충분히 들어볼 것 같아요. 부모님께서도 나름의 계획이 있으실테고요. 다만 염려스러운 부분은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모님의 마음 충분히 들어보고, 카미유님이 공부하고 있는 부분들 말씀 드리면서 너무 조급하게 말고 도울테니, 방법을 찾아보고 찬찬히 준비해보자며 설득해볼 것 같습니다. ㅠㅠ 그럼에도 확고해 보이시면 설 전에 내려가서 이야기 나눠도 좋을 것 같구요. 정말 평생 어렵게 모으신 돈이신만큼 지키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한 것 같아요. 부디 잘 이야기 나누셨으면 합니다. 카미유님 화이팅입니다!

김인턴creator badge
23. 12. 10. 21:08

가장 설득하기 어려운게 부모님인 것 같습니다. 우선은 나도 공부하고 알아보고 있으니 기다려달라고 이야기를 하고, 중간 중간 월부 TV 유투브 등을 공유드리면서 간접적으로 위험성이 있는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노출 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설에 내려가신 다음에 다시 한번 더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