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등촌동 나홀로아파트에 살고있는데 이사예정입니다. 현재 초6, 초4자녀가 있습니다.
목동 금호어울림과 우장산아이파크이편한세상
30평대 비교중입니다. 10년정도 살계획.
예산은 12~13억입니다.
1.목동금호어울림
장점은 목동입지, 학군, 상권 학원가좋음
단점은 세대수작음(371세대), 약간언덕, 21년차,
아이들이 목동 교육수준을 따라갈수있을지, 학업스트레스 걱정됨, 내신받기힘들것같음
(나중에 목동단지 재건축시 이주수요로 인한 전세, 매매가 증가로 인해 매도시점에 조금 수익을 볼수있지 않을까요?)
2.우장산아이파크 이편한세상
장점은 대단지(2,517세대), 초품아, 초,중,고학군수준 괜찮음,
숲세권, 살기엔 좋을것같음
단점은 18년차로 가격상승이 많이 이루어질것같지않음. 층간소음이나 동대표문제들이 조금 있는것같음.
강서구에서만 살아서 예산으로 추린 아파트가
저두곳입니다. 조언부탁드려요ㅜ
부동산 잘몰라서 너무 어렵네요ㅜ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해맑은웃음님 안녕하세요~ 목동, 우장산 모두 아이 키우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갖고 계신 예산이 적지 않으니 결정이 더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라면 더 경험이 많은 전문가분들에게 코칭을 받아보고 어떻게 할지 결정해볼 것 같습니다! 월부닷컴에 내집마련코칭이 있으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맑은웃음님 안녕하세요 :) 10년 정도 살 계획으로 단지를 보고 계신 것 같은데, 두 단지 모두 장점이 있는 좋은 단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가 더 먼저 오를까? 라는 관점보다는 웃음님께서 자녀와 함께 생활하기에 더 만족감 있는 곳은 어디일지 고려해보시는 것도 정말 중요한 부분 같아요! 직접 부동산에 방문하셔서 집도 보고, 동네도 둘러보시면서 아이들과 더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단지가 어디일지 느껴보시면 결정하기에 조금 더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해맑은웃음님 행복한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두 단지 다 좋아서 어딜가든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지금 자녀의 학업때문에 두 지역의 단지를 고민중이시고, 각 단지의 장단점을 잘 적어주신 것 같습니다. 일단 먼저, 고민되시는 부분 중 매매차익에 대해서 어떤 단지가 더 오를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확인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더 집중을 해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우장산에서 목동으로 넘어가신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두 지역 다 살아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ㅎㅎ 가족과 함께 보낼 행복한 내집마련을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