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태크를 '제'자도 모르던 제가 올해부터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막막해하면서
여기저기 떠도는 유투브와 쇼츠등으로 주워들어서 이것저것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중구난방식의 정보 유입으로 저에게는 혼란이 오더라고요. 막상 통장쪼개기를 알게되고 시작을 하려고 보니 어떻게 나누고 정리를 해나가야할지 정리가 안되더라고요.
이 부분이 제태크를 이제 시작하고 그 다음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저에게는 가장 큰 걸림돌이였던거 같아요.
그래서 사실은 내집마련 기초반 처음 수강할때도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고 들었는데
듣다보니 강의내용도 알차고 좋은 정보를 너무 많이 알려주시고 기초지식이 필요했던 저에게는 정말 정말 많은 부분을배워갈 수 있었고 가장 저에게 큰 힘이 되었던건 강사님들의 진심어린 조언과 경험, 불안하고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투성이인 저의 앞길에 할 수 있다, 해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해주셨습니다.
(내집마련기초반 수강후기 작성을 못해서 이 기회에 같이 남겨봅니다)
이번 제태크 기초반 수업은
내마기를 듣는 기간 중, 제태크 라이브 강의를 접하게 되어 듣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 당시,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 중이였는데 강사분들의 진심이 저에게 닿아 >>>> 내집마련 중급반, 제테크 기초반까지 수강을 이어나가게 해주신거 같아서 수강후기를 통해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프닝 강의 내용은 현실적인 고민들의 Q&A로 진행이 되었는데
그 내용 역시 제태크 무지인의 1인으로서 정말 새롭고 알차고
하나만 알고 있었다면 그거에 대해 이렇게도 생각해 볼 수 있고 이런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겠다라는
새로운 방향과 생각들을 깨닫게 해주고
저를 다시 되돌아보게끔하는 강의 였던거 같아요.
집, 회사를 가는 길에 다리가 접질렸다면, 집에 안 갈 겁니까? 회사 안 갈 겁니까?”
아파도 가지 않냐, 그것 처럼 문제보다는 목표를 바라보며 앞으로 나가길 응원한다고 해주신 너나위님!!
강의를 듣는 중에 제일 인상깊고 '아차' 싶었던 예시,
그냥 단순히 아픔에 집중된 그 상황으로만 인식하고 끝이였는데
너나위님은 이걸 다른 방향으로 비유해주시면서 이야기 해주셨는데 듣는 순간 한 대 맞은거 같았습니다.
너나위님의 한마디: “내 인생의 부정은 없다!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월급쟁이 부자들의 강의를 듣기 시작한 순간부터
저는 매일매일 해볼 수 있겠는데? 올해 안으로 해보자!라는 긍정적인 힘이 정말 많이 생긴거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정말 열정과 온 전심을 다해 노력하고 알려주시는 모든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굳게 먹은 이 마음 중간에 무너지지 않게 꾸준히 실행해나가며 목표 달성 해보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