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부자의 언어
월부 생활을 하면서 어느순간 목표설정, 동기부여의 부재가 나에게는 이슈였다.
열기 때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몇 십 년 후 계획을 어떻게 세워?’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가 중간 목표들을 세워야되는데 내가 이룰 수 잇을까? 가능할까?’ 이런 부정적인 마음은 그저 과제로 끝나게 만들었다. 또 ‘지금 사는대로 살아도 괜찮을거같은데, 부자가 되고싶은 생각까지는 없는데…’ 이런 마음으로 동기부여도 잘 안되었다.
열반기초부터 열부환경에 잇으면서 동기부여, 목표설정이 확실한 동료들을 보았고, 그 동료들의 열정과 성과는 건강한 자극제이자, 나를 되돌아보게 했다.
혼자 고민하던 찰나 TCI 검사와 전화상담, 또 책’부자의 언어’를 만나게 된 것이다.
전화상담에서는 나의 고민에 대해 내가 왜 그런지 등등에 대해 설명해주었고, 이 책은 성장하기 위해 내가 갖춰야될 마인드, 행동에 대해 일깨워주었다.
풍족하다는 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매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나는 그들에게 따뜻한 담요가 되어준다.
=> 내가 경제적 여유를 갖고 싶은 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걱정없이 행복하게 살고 싶기 때문이다!
#목표 #지속성 #헌신
목적 - 부를 일구는 데는 지속적인 불편이 따른다. 또한 일신의 안락보다는 더 큰 명분이 언제나 우리를 움직인다.
나를 고갈시키고, 나의 능력 최대치에 도달해서 나 자신을 뛰어넘는 목표를 세울 필요가 있었다.
동기 - 동기가 마음속에서 계속 일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생각하고 꿈꾸고 계획하고 전략을 짜고 문제를 복기하고 결과를 그리면서 보낸 시간은 큰 의미가 있다. 하루하루 생산성을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자기신뢰 - 자기 회의를 극복함으로써요. 몇년 동안 매일 같이요. 의구심이 들었을때 거기에 신경을 썼다면, 결코 시작하지도, 견디지도 못햇을 겁니다. 하지만 믿음을 가지고 이 일에 인생을 바쳤어요. 저는 장차 어떤 조각이 완성될지 알았고, 확신을 가졌고, 그대로 받아들였어요.
어떻게 하면 자기 신뢰를 얻을수 잇을까 ? 실행이 우선이다!
용기 - 가장 바라는 걸 하지 않을 구실을 생각하면서요. 우리는 행동의 결과를 두려워해요, 행동하지 않은 대가는 생각하지 않지요 실패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 용기가 없어 포기하고 놓친 것들을 잊지말자
비현실적이 되어라 - 그저 의견일 뿐이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말도 안되어 보이는 높은 목표, 큰 목표를 이루려면 그것을 이룰 방법을 미처 알기도 전에 우선 믿어야 한다. 능력은 목표의 크기에 맞추어 성장하게 되어 있다.
의지- 의지를 가지고 ‘결승점’에 집중하라. 상상한 결과에 죽기 살기로 달라붙고 주의를 집중하라. 아주 큰 꿈을 꾸라. 꿈을 꿈으로써, 그렇게 될 것이다.
극기- 상황이 좋을 때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기 쉽지.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을 때에도 믿음을 유지하는 사람이 있어. 운을 거머쥐는 사람은 극기하는 사람이야 . 상황이 힘들 때는 그 과정을 이겨내기 위해 목표가 필요하단다.
질문하기- 문을 열 수 있는 요청을 하는 행위, 대범하게 질문하지 않으면 삶은 좌초된 상태로 남게 된다. 무엇을 원하는가,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ex, …)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는 시간을 들여 삶을 이룩한 사람이며, 조건에 구애받지 않는 태도를 익힌 사람이다. 스스로 얻는 것 외에 어느 것도 허용하지 않으며, 결과에 상관없이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아는 사람이며, 적은 것에 만족하기보다 ‘나라고 안 될게 뭐야?’라고 조용히 묻는 사람이다.
그는 비현실적인 선지자이며 때론 조롱받을 각오를 한 사람이고,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영혼의 이끌림을 따랐을 때 무슨 일이 벌어질지 궁금해하면서 후회할 일을 저지르지 않도록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람이다.
그는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다. 매일 나가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행복보다는 만족감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차이를 만들어내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려는 사람이다. 그러나 자신의 행동들이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을 때도, 노력을 다하지 않아서 실패한 게 아님을 아는 사람이다.
마침내 삶의 마지막 순간에 이르러 목적을 지니고 열정과 양심에 따라 살았노라 말할 수 잇는 사람이다.
동기부여, 목적을 확고히 하고,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목표를 바라보고 목표달성에 필요한 일을 묵묵하게 하자.
경제적 여유를 왜 갖고싶은가?
목표는 무엇인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중간 목표는?
목표의 가능여부를 현실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하자
작은 목표를 달성하며 성취, 만족 느끼기
한계 짓지 않기!!!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힘든 상황일 때, 현재의 상황, 감정이 아닌 결승점(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내가 해야할 일을 하자
댓글
헤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