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19조 조코송이]

  • 23.12.11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최

3. 읽은 날짜: 2023.12.04 ~. 12.08

4. 총점 (10점 만점): 10점/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세 가지를 결단하다]

#무엇을할지보다 #무엇을 안할지를 고민한다

무엇을 할지보다 무엇을 안 할지를 고민하는 편이 더 이롭다는 사실이었다.

: 경험에서 우러난 켈리최의 한구절 한구절은 굉장히 그야말로 명언모음집이었다. 나쁜 습관과 생활태도를 장착한 상태에서 좋은것을 들이부은들 오염된 물은 맑아지지 않는다는 것. 버려야할 안좋은 것들을 버리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음주, 유희, 인맥관리) 인맥은 관리한다고 되는것이 아니다. 나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사람과 인맥으로 이용하려는 사람은 누구든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다.


[Chapter1. 100일만 실천해도 누구나 알게 된다]

#성공하는사람들의 #습관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 3. 구체적으로상상한다 4. 액션플랜을세운다 5. 나쁜습관 세가지를 버린다 5.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6.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 하나도 버릴것이 없는 여섯가지 성공습관들. 하나하나 뜯어보면 어렵지 않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모두 실천하는게 쉽지는 않다. 특히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것이 내게는 잘 되지 않는 부분인데, 모든것이 연습으로 나아지듯 처음보다 상상하는것이 많이 나아졌음을 느낀다. 100일동안 실천하는게 어렵다면 연습과 실패를 통해 언젠가는 100일동안 실천할 수 있고 결국 그 과정이 성공으로 나아가는 길이 될 수 있다는 것!


[Chapter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탓하지 않기 #내가할수있는일에집중

탓하려거든 남 탓보다 내 탓을 하라. 그래야 실패에서 배우고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 ‘탓’이 무얼 할 수 있는가.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듯이 실패 또한 영원하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어제의 나는 실패한 사람일지 몰라도 오늘의 나는 실패했던 사람일 뿐이다. 

: 어떠한 사건에 누군가를 탓하고 원인을 외부에서 찾는건 아무런 해결책도 되지 못한다. 어제의 실수와 실패는 과거일 뿐! 그 일은 나 자체가 아닌 사건일 뿐이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무언가에 집중하는것. 그것이 어제의 실수를 극복해나가는 방법이다. 


[Chapter2.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싱킹]

#선한의도로받아들여라

당신을 비난하거나 차별하려는 사람과 공생하려는 자세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내야한다. 상대방의 언행을 일단 선한 의도로 받아들이면, 그 사람을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마음이 생긴다. 그리고 이러한 태도는 상대방의 행동을 바꾸게 만든다. 

: 나에게 상처를 주거나 나쁘게 대하는 누군가는 악마로 위장한 천사일지도 모른다. 그 누군가를 선한 의도로 받아들이면 결국 나에게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는걸 잊지 말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유튜브로 접하던 켈리최의 메세지를 텍스트로 만나니 좀 더 정리되고 집약적인 내용들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와서 참 좋았다. 번역본이 아니라 술술 잘 읽히는 점도 맘에들었다. 
  2. 나의 핵심가치를 정하고 목표설정을 하는것이 모든것의 시작이라는 것. 나를 중심으로, 그저 부와 성공만을 위해 사는것이 아닌 누군가에게 기여하고 베풀며 방향성이 외부를 향해 있어야 더 성장하고 커나갈 수 있다는 진리
  3. ‘내가 선택한 관계가 최선이 되도록 그냥 뜨겁게 사랑해야 한다. 그것이 날 사랑하는 길이다.’ 라는 말이 가슴을 울렸다. 정말 멋진 말이지 않은가?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목표를 분명히 하기 / 데드라인을 정하기 /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 액션플랜을 세운다 / 나쁜 습관 세가지를 버린다 /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 매일 꿈을 백번이상 외친다 (꼭 장기적인 목표가 아닐지라도 어떤 일에 있어서 데드라인을 정하는 것과 나쁜 습관 세가지 버리는 것은 당장 실행해보려고 한다.)
  2. 나의 꿈 구체적으로 시각화하기. 시각화 연습하고 매일같이 떠올리며 잠재의식에 심어놓기
  3. 평온한 마음을 위한 나만의 루틴 정하기(요가, 독서, 따뜻한 차 한잔, 속씨끄러울땐 그대로 앉아 눈 감고 심호흡하기, 부정적인 생각은 내 머릿속 파쇄기에 돌리기)
  4. 내 남편의 완벽하지 않은 점, 성장하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 인정하고 존중하기. 그리고 무조건 사랑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83) 내가 선택한 관계가 최선이 되도록 그냥 뜨겁게 사랑해야 한다. 그것이 날 사랑하는 길이다. 그 사람도 나도 서로 완벽하지 않은 존재가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함께하는 것이다. 억지로 이해하려는게 아니라 그냥 존중하는 것이다.


-사람도 일도 나의 선택이 최선이 되도록 뜨겁게 사랑하자. 그것이 나를 사랑하는 길이며 더불어 내 선택을 존중하는 길이기도 하다.


댓글


조코송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