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매1매1 독서로 부자멘탈 근6 키우조]

웰씽킹


1.책의 개요

1)책 제목: 웰씽킹

2)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다산북스

3)읽은 날짜: 2023.12.6.~12.9.

4)총점:9점/10점


2.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p.58

야금야금 삶을 갉아먹는 유희를 버리다.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책을 읽으면서 철저하게 자기 시간을 확보한다. ... 아무리 큰 성공을 이루더라도 나를 발전시키는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모두 무의미하다.

->가장 버리고 싶은 습관 한가지. 나의 삶을 야금야금 갉아먹는 유희. TV. 남편과 같이 보다보니 더 끊을 수가 없어졌다.(사실 핑계일수도...) 해결책 1. 팸데이에 몰아서 본다 2. 평일에 투자공부할 시간 확보해놓고, 남편에게 선언하고, 반드시 지킨다. 3. TV를 없앤다😱 사람은 성장할 때 행복을 느낀다 했다. 나를 발전시키는 시간을 반드시 확보해놓자.


p.68

내게 주어진 위기 상황 중에서 달라진 것은 단 하나도 없었다. 그저 다시 한번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태도와 각오를 바꾼 게 다였다. 태도를 고치고 각오를 달리하자 위기가 더이상 두렵지 않았다. 오히려 위기 다음에 기다리고 있을 기회가 기대되었다. 생각을 바꾸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순간이었다. 이제 나에게 더 이상 위기는 위기가 아니었다. 그저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마중물 같은 것이었다.


p.131

스스로 '유리멘탈'이라고 자처하며 어떤 일을 지속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멘탈은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멘탈은 삶에 주어진 미션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강화시키는 것이다. '멘탈 트레이닝'이라는 말이 있듯이, 멘탈은 철저하게 훈련을 통해 강화된다.

->스스로 유리멘탈이라 자처했던 사람이 나다. 정말 내가 생각하는 대로 되었나보다. 작은 것에도 일희일비하며 무너질 때가 있었는데 멘탈이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 큰 위로가 된다. 그리고 월부에 들어와 독서를 시작하며 내 멘탈이 조금은 강인해졌다는 걸 느낀다. 책에서 많은 위로와 깨달음과 용기를 얻는다. 계속 이렇게 훈련해보자.


p.134

일시적인 실패를 영구적인 것으로 보면 안 된다. 당신이 최근에 실패했거나 혹은 실패이 여파로 잠시 멈추었다면, 영구적으로 실패한 것이 아니라는 걸 유념해야 한다. 멘탈이 강하고 끈기 있는, 대성한 사람들도 늘 실패한다. 결국 실패했을 때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p.169

남은 인생을 그냥 믿으라. 당신이 생각하는 청사진을 상상하면서. 그러면 그 믿음이 당신을 원하는 곳에 데려다줄 것이다. 나는 당신을 믿는다.

->내가 듣고 싶었던 말인가 보다. 잘하고 있어. 너를 믿어. 왜이렇게 눈물이 났는지.😂 한편으로는 나의 존재를 알지도 못하는 사람도 나를 믿어주는데, 나를 온전히 믿지 못하고 의심하고 자책했던 내 자신에게 미안해졌다. 믿는다. 잘 할 꺼라 믿어!!!


p.177

당신이 그것을 간절히 원하듯이 그것도 당신을 간절히 원하고 있음을 잊지 마라.

->아파트야 너도 그러니? 나도 널 간절히 원한다.💚


p.227

하루의 시작 전에 긍정 확언을 실천하면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휘둘리지 않는다. 내면을 긍정적인 상태로 만든 다음 하루를 시작하면, 일의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성장을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며 당연하게 받아들이게 되는데, 이것이 정말 중요한 지점이다. ... '어려움을 당연하게 여기는 것', 이것이 바로 아침 긍정 확언의 힘이다.


p.261

스스로 인정하고 보상하며 좋은 대우를 하면 남들도 당신을 대우하게 되어 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기품이나 분위기가 뿜어 나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당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 해내기 위해서는 절대 스스로 위축되거나 기가 죽어선 안 된다.


p.301

나를 위해서 성공하려고 할 때는 그렇게 성공에서 멀어지는 것 같더니, '우리'를 생각하게 된 다음부터는 성공이 연이어 다가왔다는 사실 말이다. 나부터 살고 보자는 사람은 큰 성공에서 멀어진다. 반면 우리를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성공이 절로 따른다.

->이 책을 읽으며 공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문득 투자코칭을 받으며 나도 나중에 저렇게 투자코칭을 해 줄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 남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나처럼 보잘것 없는 사람도 이렇게 끝까지 살아남아 이자리에 있다고. 그럴려면 우선 뭐? 독강임투^^


3.책에서 적용할 것

  1. 시간확보하기(평일 21-23시 반드시 투자공부. 남편에게 선언)
  2. TV는 팸데이에 몰아보기...
  3. 나를 전적으로 믿는다.
  4. 남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기. 조모임 적극적으로 임하기.

댓글


user-avatar
v당근vuser-level-chip
23. 12. 12. 22:35

trust you❤️ 항상 곁에서 응원할게요😉

봄비단비user-level-chip
23. 12. 12. 22:57

열매 곧 맺겠는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