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모바일 통장쪼개기 인증샷도 좋아요!)
기존에 쪼갠 통장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제공해주신 것과 유사한데 교육비는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것이 없어 필요할 때 따로 빼놓는 걸로 하고, 비정기 지출은 카드는 없고 계좌만 있어 그 계좌에 월마다 차곡차곡 넣어 놓는 걸로 유지하겠습니다!!
고정비는 관리비 통신비 보험비 등 고정적으로 무조건 나가는 용입니다!!
작년까지는 67(저축):33(지출) 비율로 열심히 저축했는데 올해는 좀 돈 나갈 곳이 많아 50%밑으로 저축률이 떨어졌습니다.
다시 이번 5월부터 소득 및 지출 점검 후 통제해서 55:45 이상으로 맞춰놓겠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는 있어도 원래 절대 안썼는데, 최근 들어 돈 쓸 곳이 좀 많아서 몇십만원 어쩔 수 없이 사용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너나위님과 전쟁을 하면 안되기에 BM: 절대 안쓰도록 한도 최대로 줄여놓고 안보이는 곳에 집어 넣겠습니다.
자르려 했는데 사내 복지포인트 들어오는 카드와 전세대출금리 낮춰주는 카드라서.. 차마 자를 수가 없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진짜 안쓰겠습니다.!!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기존에 통장을 쪼갰지만, 역시 통장 쪼개기는 저축에 있어 필수조건임을 한번 더 깨닫습니다.
통장을 쪼개니 명목에 맞게 지출을 하게 되고, 과소비를 줄이며 선저축 후소비가 가능하니 저축률이 높아지는 장점이 너무 좋습니다. 기본적인 것이지만 꼭 유지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BM: 금요일마다 잔액확인 알람 맞춰놨습니다!!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가지
경조사비(비정기지출)입니다. 갑작스러운 경조사비 및 어른들과의 만남으로 인한 식사대접?에 대해 미리 자산을 빼놓지 않아 당장 쓸 돈이 없을 때엔 어쩔수 없이 신용카드를 꺼내게 됩니다.. 돈도 많이 나가고요 ㅜㅜ
비정기지출(경조사비)계좌 만들어서 예상가능한 경조사비+ a를 넣어 대비하고 신용카드는 안쓰는 방향으로 하겠습니다.
댓글
짱구아빠신형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