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권유디님의 강의는 유독 가격보다 가치의 중요서에 대해 강조하신 것 같다.

그동안은 전고점 하락률 매매가 전세가 차이 가격에 많이 집중했던 것 같다. 정말 중요한 본질은 생각하지 못했다. 종잣돈 규모보다 더 중요한건 결국 어디에 투자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능력인데…

지역별로 좀 더 디테일하게 입지분석을 하고 가치를 판단할 필요가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입지와 연식이 매매가와 전세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이걸 명확히 인지하고 있으면 투자를 할 때에도 보유하는 과정에서도 도움이 될 것 같다. 

 

투자는 과정이다. 

내가 점을 찍고 보유하는 과정에서 즐겁고, 슬기롭게 대응하고 버티는 기간이 투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투자한 아파트의 가치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

투자 물건을 찾고 투자를 결정하고 보유하는 과정에서 가치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는 것 아직은 어렵게 느껴진다. 배운대로 적용하고 연습해 나가다 보면 어느 정도는 알게 되겠지….

 

최고의 투자를 하기 위해 고민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기보다는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최선의 선택을 해야한다. 나도 내가 가진 작고 소중한 종잣돈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고싶다. 지금이 좋은 시기라는 것을 강의를 통해 알지만 제대로 된 앞마당 하나 없는 나로서는 조금 조급해지는게 사실이다. 

빨리 가는 것 보다 멀리 가는게 중요하다!!!

 

내 종잣돈으로 수도권 투자는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기회가 있는 지역이 있다고 하시니 희망이 생기는 기분이다. 이번 서투기가 기대된다.


댓글


쵸쵸1user-level-chip
25. 05. 10. 17:47

삼공님 !! 고생하셨습니다!!!!!👍👍👍

삼공user-level-chip
25. 05. 10. 17:51

쵸쵸님 감사합니다ㅎ

찹찹이user-level-chip
25. 05. 10. 18:10

아직은 제대로된 앞마당이 없지만 이번 서투기를통해서 저희와 같이 수지구 제대로 뽀개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