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내마중은 이번에 처음듣는 강의라서 기대가 많이 되었는데, 너나위님의 강의는 정말 기대 이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번달 내마기를 통해 예산설정부터 임장하는법과 매매 프로세스까지 한번 훑었다면,
중급반에서는 정말 세세하게 예산에 맞는 매수 전략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차시 - 대출의 종류과 활용법
특히 내집마련할때 대출을 많이 끌어서 써야하다보니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이 있었는데
강의에서 정말정말 구체적으로 하나씩 뜯어서 알려주셨고,
저도 직접 손을 써보면서 가장 효과적인 대출종류와 대출금액대를 계산해볼 수 있었습니다.
항상 헷갈렷던 dsr 계산이나 저에게는 해당되는 않는 대출종류라도 이번기회에 전체적으로 정리가 되어서 매우매우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역시 막연함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가장 큰 것 같고, 배우고 직접 눈으로 결과물을 도출했을때 마음이 비로소 안정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2차시 - 내 상황에 맞는 적합한 집 찾기
다 떠먹여주는 2차시에서는 수강생 분들의 거의 대부분의 케이스를 분류하여 상황별로 가장 적합한 유형의 집을 알려주셨습니다.
저의 경우도 신혼집을 구하는 것이다 보니 적합한 평수나 집의 구조를 알게되었고,
지역별 금액대, 후보 지역들 추리는 방법 등등 사례별로 설명해시는 것을 하나하나 따라가보며 연습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서울 앞마당이 많지 않은 점이 아쉽지만 강의를 통해 매수전까지라도 하나하나 늘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차시 - 거주/보유 분리의 개념
단순하게 실거주냐 거주/보유냐 둘중에 고르는 것이라고만 생각했고,
저는 실거주를 먼저 택한 상황이기에 투자가 당장은 어려운 상황이라는 측면에서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들었었는데,
이것도 상황에 따라 다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쉬워할 것이 아니라 이게 나에게 맞는 전략임을 다시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정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었는데 아직도 정말 배워나갈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별빛처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