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달은 배운 것을 꼭 행동으로 옮기고 싶다. (지 →행)
그래서 제대로 된 앞마당을 만들어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실력을 쌓고 싶다.
part1-1. 현재 수도권 시장 진단
-토허제 이후 서울은 매물량이 소진된 반면 경기도는 아직까지도 매물이 쌓이고 있고 기회가 더 많이 있다.
-우리가 안좋다고 생각하는 곳도 결국은 오른다. 시차가 있을 뿐! 아직 안오른 곳을 지켜보고 있자.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기 위해서는 거래량, 매물량, 공급을 알아야 한다.
-투자자로서 매도가 잘 되지 않아서 매수자 우위 시장일 때 그때 기회를 잡아야 한다.
-
➊거래량
-거래량이 꾸준히 뒷받침되면 오른다. 가격이 급등하면 거래량은 줄어든다.
-거래량을 왜 봐야하는지 알게됨.
-사람들이 좋아해서 거래가 많은 단지는 가격이 내려갈 때는 뒷받침, 올라갈 때는 오르게 해준다.
➋공급
-공급과 매매 상관관계는 미지수, 하지만 공급과 전세 상관 관계는 정직!
part1-2. 수도권 투자 기준
-수도권 투자를 결정할 때는 입지를 우선으로!
-급지의 우선성,
-수도권 투자 보유기간 설정 강의를 통해 내 1호기는 단기 보유 후 갈아탈 좋은 매물이 있으면 갈아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part2. 수도권 투자 전략: 가치성장투자 vs 소액투자 전략
-둘다 가치 있는 것을 매수하는 것은 맞지만 투자 전략이 조금 다르다. 소액투자는 수익률도 우선적으로 봐야 한다.
-투자금이 많은 사람은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산다. 투자금이 적은 나는 현재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한다.
-소액투자도 돈 벌 수 있다! 외곽부터 전세가율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 우선으로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
part3. 수도권 투자로 수익을 내기 위한 로드맵
-조급함은 버리자. 투자자로 실력을 키워야 돈이 담기는 법이다.
-투자를 하고 나서 가격이 오를 수도 있지만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고 있자.
-가격이 오른다고 성공한 투자, 가격이 오르지 않는다고 실패한 투자가 아니다. 사고나서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보유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하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사람의 특징은 최고의 아파트를 산 것이 아니라 보유자산을 잘 지켰기 때문에 가능했다!
-전세는 그냥 빨리 빼는 것이다!
댓글
룰루랄라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