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긴시간 강의를 해주신 양파링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강의는 평소에 내가 생각했던 선입견과 편견을 모두 깨는 강의였습니다. 

 

나의 편견…

  1. 무조건 서울만 많이 오른다. ㅡ> 내 투자 상황에 맞춰 각자 장단점이 있기 떄문에 서울구축과 경기신축을 함께 봐야한다(나는 한채만 투자할게 아니기 때문에 경기 신축도 잘 고려해서 판단하자)

     

  2. 전고점 대비 하럭율이 많이 빠지는게 저평가고 그게 가장 수익률이 좋다. → 하락률에 집중 하다보면 같은 가격에서 안좋은것을 선택할 활률이 높기 때문에 내가 가진 투자금 대비 가치가 가장 좋은것을 봐야한다. 

     

  3. 각 선호 생활권이 정해지면 다 비슷하다. ㅡ> 모든 단지틀 퉁쳐서 보는 버릇을 버리자. 각 단지마다 상승을 기다리는 시간이 다르고 상슴시점 또한 달라진다. 내 선택에 후회가 되지 않도록 전력투구 한다. 

     

  4. 투자금은 매매대금-전세금차이로만 생각했는데 아차차…세금과 부대비용이 있다. 투자금 대비 세금만 최대로 생각 할경우 5천만원정도를 생각 해야하기 때문에 투자금을 다시 재정비하고, 갈아타기비용이 의사결정의 본질이 아님을 기억하자.

 

 

이번주는 시세를 따는 한주이다. 처음 하는거다보니 느리고 느리고 느릴테지만 꼭 해야하는 일이라면 즐겁게 하자. 그리고 할수 있는만큼 최선을 다하자. 

 

실준반 강의떄 자모님 말씀처럼…노트북에 앉아 “ 자 오늘은 어떤 단지를  주실 건가요?” 라는 마음으로 기쁘게 하자. 

 

초보이기에 쪼그라들고 자존감이 깍이는 하루 하루지만 그래도 간다. 그래도 해낸다. 버틴다. 

 

꼭 3년 이상은 월부안에서 이론을 잘 배우고 투자자로써 오래 살아남길 내 자신과 약속해본다. 


댓글


손예진
25. 05. 16. 10:09

완스님~ 너무 잘 하고 계십니다. 미션마다 완료하시니 성장통을 겪는 거일뿐 나님칭찬 많이 해주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