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1장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2장 효과 활동- 더 작은 것에 집중하기
-4장 효과시간-일정을 조정하여 보상이 확실하지 않은 일에 매일 시간을 들이기
병에 자갈부터 넣고 모래알을 넣는 것처럼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하고 다음 사소한 일들을 끼워 넣도록 하겠습니다
2-1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결과에 대한 확신이 경제적 안정을 끌어당긴다.
2-3 내가 보낸 하루는 약간의 희생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추가 수입이 발생한다.
3-1 도전하는 삶이 쓸모있고 문제는 언제나 발생하며 그 문제를 해결하는가가 더 중요하다.
-나는 늘 도전하며 그러므로 멋있는 사람이다. 자긍심 가지기
3-2 모든 삶은 비극이 있다. 그 비극이 핑계가 될 때 진정한 비극이 된다.
3-2꿈은 언제가라는 단어에 대답을 하지 않는다. 용감하게 뛰어드는 사람에게 답을 준다.(81쪽)
3-2 변화는 5년이란 시간이 필요하다. 5년간의 꾸준한 노력은 삶을 변화시킨다.
-2년은 더 노력할 수 있다. 씨앗을 심는 일에 대해
4-4 우리는 일과중 어려운 일에 저항을 느낀다. 행동을 ‘시작’ 하는 것으로 각각의 일을 정복할 수 있다.117쪽
헬스장에 발을 들이고 노트북을 열고 책을 펴는 행동부터 하기, 전화부터 들기
4-5 나는 평생 어떤 직업에 종사할까? 나를 채워주는 가치, 못채우면 내 일부가 죽어버리는 가치는 뭐지?"
-나를 채워주는 것은 고민해봐야겠다. 나는 무엇을 하며 인생2모작을 할까?
4-12 재주 자신만의 독특한 특성을 이용하는 것이 막대한 부를 일구는데 필요한 장점이 된다.
4-13 어른이 되면 야망을 누를것이 아니라 거기에 올라타는 법을 배우는 편이 낫다는 것을 깨달았다
-야망이 단순 욕심이 아닌 야망을 이용하여 긍정적인 시너지 일으키기
질투, 비교를 나의 연료로 사용하기
4-15 자유의 비밀은 용기이다. 부를 향한 과정은 용기와 조심성이 모두 필요하다.
4-18 모두에게 정중하되 소수의 사람들과 어울려라.
내 주변에 멋진 사람들 포진시키기
4-19 결정은 힘의 순간이고 망설임은 미래의 가능성을 지운다.
-언제든 결정할 준비가 되어있다. 단 준비는 철저하게
4-25 절대적 믿음은 우리를 강인하게 만들어준다. 확신이 없다면 결코 목표를 이룰 수 없다.
-확신 매일 목실감에 추가하기
4-39 융통성있는 계획/ 각종 실패와 불운에도 불구하고 넘어지지 않고 다시금 수정계획을 세웠다.
4-46 삶이 고난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것이 궁극적으로 고통을 감소시켜 준다. 고통을 제거할 수 는 없다. 하지만 몸부림칠 수 는 잇다.
-고통은 당연한것, 몸부림치자.
4-48 실패를 남탓으로 돌리는 순간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쳐버리게 된다.
4-49 안주하기보다는 우리가 스스로 선택한 방향을 위해 나아갈 때 삶이 더 가치가 있다.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선택하기
✅ 나에게 적용할 점
확언-반복적인 문장 외우기/ 만족스러운 내 모습 늘 상상하기/ 실행목표를 적고 계획에 따르기\
목실감에 확언 추가
배터리를 충전하고자 명상을 시작했다. 고요 속에서 평정과 지혜를 발견했다.
최고의 계획은 압박 없는 시간 속에서 얻어진다. 누구에게나 물러남의 시간이 필요하다.
스트레이트 엣지-온전하고 날카로운 정신/즉 스트레이트 엣지 상태를 늘 유지해야 한다.
맑고 깨끗한 정신으로 못해낼 것이 없다.
모든 인생에는 수많은 걱정이 필요하다.- 이것이 자기 수련이 필요한 절대적인 이유이다.
풍요에 이르는 길은 단순하다. 지출보다 수익을 늘릴것
후회는 스스로를 괴롭히는 감정이다. 타인은 물론 스스로를 관대하게 용서하라.
376쪽 15가지 부의 덕목: 단순함, 무심함, 자기 수련, 온전한 시간, 영성, 효율성, 끈기, 인내, 희생, 용기, , 전념, 정확한 판단, 기여 ,만족감
목실감에 확언 추가, 명상,스트레이트 엣지, 지출 줄이고 수익 늘리는 방향으로
느낌점: 책의 내용이 정말 좋아 추천하고 싶다. 두고 두고 힘들 때 읽어보면 좋겠다.
댓글
트레비홀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