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이책에는 부를 이룬 정원사와 정원의 총괄 운영관리자 산투스, 수습생 지미가 등장한다.
산투스는 일반적인 사람이다.
정원사는 1년 동안 여행을 떠나면서 산투스에게 이웃정원의 관리를 맡기고 떠난다. 일꾼을 써도 된다고 하면서, 1년후 정원사는 산투스에게 정원을 선물하려 하였으나 제대로 가꿔지지 않았고 산투스는 그제서야 후회를 하였고 다시 기회를 달라고 하면서 이책이 시작된다. 이 책은 부자의 마인드에 대한 책이다.
반면, 지미는 소년원 출신에 가진 것이 없지만 정원사로부터 부자 마인드를 배우려는 사람이다. (왜 소년원에 갔는지는 스포라서 안 씁니다)
우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활동이 필요하다, 명확한 목표와 그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매일매일 시간을 들이며 제대로 된 일을 하며 (효과시간) 나아가는 것이다. 처음에는 노동소득이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초과수입이 필요하다 수입과 지출이 같다면 부를 쌓을 수없는 것은 당연하다, 이 수입으로 투자도 휴가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초과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당연히 추가적인 희생도 필요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 사이에 멈추고 생각할 시간도 필요하다. 내면의 속삭임을 들으며 원하는 결과를 상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부의 정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도전해야 한다. 잡초도 뽑고, 벌레도 잡고,토끼 두더쥐 등과도 싸워야 한다. 이런 고난을 이겨내야 한다. 자연재해를 겪을 수도 있지만 버티고, 견디고 더 나은 일을 위해 자신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 꾸물거리지 않아야 하며, 도토리 한 알이 가진 잠재력을 알며 그것이 책상에 있을 때와 심어졌을 때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또한, 열심히 정원을 가꾸면 성장하는 것은 식물들만이 아니라 정원사도 성장한다.
부에도 계절이 있다. 처음 30년은 배우는 기간 그 다음 30년은 돈을 버는 기간 마지막 30년은 돈을 쓰는 기간이다.
55가지의 부의 언어는
목적, 보상, 개혁, 저항, 생산성, 정점상태, 자기신뢰, 신념, 성취감 있는 일, 내적 가치, 성향, 재주, 야망, 내면의 목소리, 용기, 비현실적이 되는 것, 강단, 내부자 집단, 결정, 신성한 노력, 금전적 목표, 시간표, 커다란 이유, 감사, 확신, 의지, 명상, 마음 챙김, 물러남, 육감, 불만, 경제적 공포, 스트레이트 엣지, 불편한 다리, 난제, 생각 산책, 신중함, 본질주의, 융통성 있는 게획, 학습 곡선, 극기, 뛰어남, 레버리지, 사회성, 쓰디쓴 역경, 수용, 감정의 안내, 책임, 방향, 자기 수련, 효율성 통제, 질문하기, 풍요, 자기 용서, 성공 습관이다,
10가지 부의 씨앗은
부를 생각하라, 검약, 수익성, 빚에서 빠져나오라, 절실하게 모으라, 점수를 기록하라, 인플레이션을 이겨라, 위험을 최소화하라, 증식시켜라, 불로소득이다.
15가지 부의 덕목은
단수함, 무심함, 자기 수련, 온전한 시간, 영성, 효율성, 끈기, 인내, 희생, 극기, 용기, 전념, 정확한 판단, 기여, 만족감이다.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는 목적을 가지고 시간을 들여 만족감을 주는 삶을 이룩한 사람이며, 결과에 상관없이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알며, 조건에 구애받지 않는 태도를 익힌 사람이다.
책의 내용을 요약해 보았는데,
결국 부를 얻기 위해서는 고통의 시간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내가 잠든 순간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불로소득을 만들 수있게 하면서 나라고 못 할 이유는 없다는 마음가짐과 과정을 즐기며 위기에 대응하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나는 지금 재테크를 다시 기본부터 다지고 있다.
절약을 통해 돈을 모으고, 모은돈을 인플레이션을 이기도록 굴리면서 부를 쌓을 수 있는 투자자산을 잘 골라보고 싶다. 그러면서도 내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여보고자 한다.
댓글
둘리2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