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기 7기 34조 우지85] 2주차 강의 후기 - 나는 멍충이었네!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만들기 - 재테크 기초반

안녕하세요, 우지85입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제가 얼마나 무지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 IRP 돈 넣으면 세액공제 해준데! 그래?

입사하고 동기가 IRP에 돈을 넣으면 세액 공제를 해준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습니다. 벌써 7년전부터 넣기 시작했으니 꽤 시간이 지났죠? 그래서 수익률이 높냐고 물으신다면..NOPE! 

 

왜냐하면, 정확하게 IRP가 무엇인지 모르고 그냥 돈만 넣어두었습니다 ^ ^;;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면 돈을 까먹은 셈이죠.

 

이번 강의 통해서 IRP 계좌에서도 etf 상품을 매수할 수 있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는 그동안 납입한 금액 이용하여 매달 etf 상품을 분할 매수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강의에 내용에따라 그동안 IRP에 납입하던 금액을 우선적으로는 연금저축 계좌에 납입하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 연말정산 더 받을 수 있었다고?

바보스러운 일이지만 저는 연말정산을 꽤 많이 받는 편이었습니다. 연말정산을 많이 받는게 왜 바보스럽냐구요? 그만큼 돈을 엄청 썼기 때문입니다 :) 더 충격적인 사실은,,강의에서 강조하는 절세 효과를 전혀! 챙기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받았다는 사실입니다 ㅠㅠ 앞으로은 연금저축계좌의 아전마진 수익율을 최대한 극대화 시켜보겠습니다!

 

  • 나는 그동안 주식이 그냥 도박 게임인 줄 알았네-

회사를 입사하고 나서는 잘은 모르지만 주식을 사고 파는 행위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익절보다 손절이 많았고, 주식은 단타가 제맛이지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한 경험들만 있었기에 주식을 통한 꾸준한 수익 창출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강의를 통해, 연금계좌저축과 ISA가 있다면, 충분한 수익을 꾸준히 창출있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떻게?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주식이 참 재미있구나! 그리고 부동산이랑 비슷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했던, 절세의 꽃 & 강남아파트 같은 주식, 이를 꼭 명심하여 제 상황 맞추어 포트폴리에오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식의 세계, 절세의 세계를 알려주신 광화문금융러님께 감사 인사드리며 후기를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우지85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