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책 전반에서 저자가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느꼈다. 매일 매일 꾸준히 부자가 되기 위한 행동을 하는 것이 결국 삶을 바꾸는 핵심이라는 점을 배웠다.
요즘 조바심과 걱정에 자주 흔들렸는데, “좋은 일들에는 시간이 걸린다”는 말이 깊이 와 닿았다. 그리고 부자가 되는 것은 기다릴 줄 알아야 하고, 빠른 결과를 원하면 좌절만 겪게 될 뿐이라는 것을 배웠다. 이 사실을 받아들여야겠다.
“~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이 말이 책을 읽고 나서도 머리에 맴돌았다. 일을 할 때도, 부자가 되기 위한 여정에서도 계속해서 이 질문을 해야겠다.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즐기며 살아가는 사람도 많은데, 나는 매 순간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불안하다. 가끔은 왜 이렇게 아등바등 사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책 속의 문장들을 보면서, 187p “매 시간 열심히 애쓰고, 올바른 일을 하고, 남는 시간을 전부 쏟아부어야 한다” 391p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는 시간을 들여 삶을 이룩한 사람이며," 나는 잘 하고 있고 애쓰는 것이 헛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위로가 되었다. 앞으로 책에서 배운 대로 인내심을 가지고, 목표를 생각하며, ‘제대로’ 시간을 쓴다면 성공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
책에서는 부를 이루기 위한 삶의 태도와 정신적 자세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마지막에 나오는 ‘15가지 부의 덕목’에서는 부를 추구한 덕분에 얻은 15가지가 나온다. 이걸 보면서 부를 추구하는 것은 삶을 더 풍요롭게 살아가는 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는 생각에 돈과 부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는데, 삶을 대하는 바른 태도를 더 많이 배웠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부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좋다. 앞으로도 배우고 적용하면서 부자들과 같은 생각과 행동을 해야겠다. 성공한 사람의 마음가짐으로 매일을 살자 :)
✅ 나에게 적용할 점
매일 아침 명상을 하고 목표를 바라보며 감사로 시작한다
나는 매일 아침 영혼을 재충전하고자 명상을 했다. 압박 속에서 차분하고 이성적인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하루 마음 챙김 상태로 있었다. 내 앞에 놓인 일들에 온전히 초점을 맞추고 완전히 집중하자.
매일 몸을 움직인다. 산책(5천보 이상) or 운동(20분 이상) 중 하나를 한다.
고민거리가 있는가? 밖으로 나가 걸으며 생각해보라. 의외의 해결책이 문득 떠오를 것이다.
매일 운동을 하려무나, 그러면 자연히 잘 먹고 잘 자게 된단다. 네가 달라질 거야. 운동은 매일 네가 수행하는 일들을 더 잘되게 해줄 거야
모든 일에 있어서 성공한 사람은 이럴 때 어떤 생각을 할까? 고민해보고, “~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를 생각한다.
댓글
아침이좋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