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본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는 시간을 들여 삶을 이룩한 사람이며, 조건에 구애받지 않는 태도를 익힌 사람이고, 스스로 얻는 것 외에 어느것도 허용하지 않으며, 결과에 상관없이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아는 사람이며, 적은 것에 맍고하기보다 나라고 안될게 뭐야? 라고 조용히 묻는 사람이다. 그는 비현실적인 선지자이며 때론 조롱받을 각오를 한 사람이고,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영혼의 이끌림을 따랐을 때 무슨 일이 벌어질지 궁금해 하셤ㄴ서 후회할 일을 저지르지 않도록 내면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사람이다. - 그는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다. 매일 나가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행복보다는 만족감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차이를 만들어내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려는 사람이다. 그러나 자신의 행동들이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을때도, 노력을 다하지 않아서 실패한 게 아님을 아는 사람이다. 마침내 삶의 마지막 순간에 이르러 목적을 지니고 열정과 양심에 따라 살았노라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깨
독립을 하게 되면서 돈의 가치를 깨닫기 시작했다. 모든 것이 (심지어 숨쉬는 것조차) 돈이 들어간다고 여겨지면서, 돈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던 것 같다. 1인 가장으로 내가 나를 건사하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의 돈은 얼마일까? 주변 사람들에게 어느정도의 도움을 줄 수 있을만큼 여유를 가질 수 있으려면 어느정도의 돈이 필요할까? 를 생각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게 된것 같다.
학업의 끈을 놓지 않고 계속 공부를 하면서 요즈음 느끼는 것 중 하나는, 졸업장도, 회사도, 그 무엇도 나의 노후를 책임져 줄수는 없다는 것이다. 나는 왜 공부를 하는가… 자기 만족, 자아 실현이라는 것 외에는 사실 어떤 목표나 수단을 위한 것은 아니라고 느껴지면서, 많은 시간을 여기에 쏟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부를 원하는 것과 모순되지는 않는가? 에 대한 고민, 방향성… 늘 고민이 되는 지점이다. 돈을 원하는 거야? 아니야? 애매하다.
투자를 더 공부하고, 더 몰입하고, 더 해내야 할게 많다는 것을 인지하면서도 그렇게 되지 못하는 지점 중 하나가 집중력의 분산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선택한 길이므로, 절대 쉬울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한 만큼, 이 일들을 모두 감당할 수 있는 힘을 길러내야만 한다.
과정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하는 자세를 늘 갖춰야 한다는것, 그리고 그것이 바쁜 상황에서도 스스로에게는 여유를 줄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을 잊으면 안될 것 같다. 여기에서 투자를 계속해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적
- 문제가 생기는 것을 경계할 것이 아니라, 문제는 언제나 발생하며,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 지 생각하고, 글로 적어보기
-잠을 줄이면 바로 건강에 이상 신호가 온다는 것을 인지했으므로, 수면 시간 유지하면서 깨어있는 시간을 밀도있게 쓰기
- 예측 어려운 업무일정이더라도, 하루에 몰입할 수 있는 통시간을 반드시 확보하기→꿈을 위한 시간으로 사용하기
댓글
아윌두잇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