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평범한 20대를 보내다가 부를 열망하며 치열하게 살아가면서 부를 이룸. 그 과정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깨달은 것들을 대화 형식으로 풀어냄. 너나위님께서 극찬한 책이라고 들어서 기대 만땅!
2. 본것&깨달은것
주옥 같은 내용들 속에 특히나 기억에 남는 다섯가지를 키워드로 뽑아보았습니다.
#이미지화 #부의여정(씨앗) #5년계획 #자기신뢰 #시간활용(단순)
1️⃣이미지화
-나는 혼자 조용히 있을 수 있는 장소를 골라 매일 밤, 그곳에서 재정적 목표들을 깊이 숙고하며 정신 수양을 했다. 벽에는 목표를 걸어두었고, 목표를 이룬 모습을 이미지화하여 마음속에 새겼다.
이런 숙고의 시간은 경제적 자유를 얻은 상태를 체험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내가 원하는 바를 이미 손에 넣었다고 상상함으로써, 내 목표와 열망을 충족하게 되리라는 믿음을 가지는 것이다.
(가끔씩 내가 꿈꾸는 모습들을 상상해볼 때가 있다. 더 생생하게, 주기적으로 이미지화를 해보고 이룬 것처럼 행동하자!)
2️⃣부의여정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고난은 좌절이 아니라 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의 다른 이름의다. 인간의 정신은 갈등으로 인해 더 단단해지다.
-쉬운 삶을 기원하지 마라. 강한 사람이 되길 기원해라. 자신의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을 기원하지 마라.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해라
(부에 대한 열망은 가득하나.. 그 성공한 모습만을 보고 과정에 대한 부분은 생각을 잘 못했던 것 같다. 그 과정에서 있을 고난과 고통을 겸허히 받아들이자)
3️⃣5년주기
-내가 발견한 건 5년마다 큰 변화가 일어났다는 거야. 난 5년마다 개혁 기간 혹은 목적을 가지고 삶을 계획하는 법을 배웠어. 5년은 현재 상태에서 계획을 세우기에 가장 먼 미래야. 모든 걸 변화시키기 위한 행동을 할 만큼 충분히 길고, 견뎌내기에는 충분히 짧은 시간이기도 하지.
(새롭게 알게된 개념(?) 나의 5년전, 5년 후의 모습을 생각해보았다. 5년전 쯤 내 진로에 대한 고민과 맞물려 돈, 부에 대해 생각을 해보고 그때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가졌던 것 같다. 구체적인 방법은 몰랐던 것 같고 그래도 나름 할 수 있는 것들을 열심히 해서 목표했던 것들을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낼 수 있었다. 지금의 나는 부로 가는 방법들을 배우는 시기이며 다양한 선택지들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 5년 뒤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기도 하고 지금의 내가 5년 뒤의 나의 모습을 만든다니 살짝 무섭기도 한 마음이다.)
4️⃣자기믿음
확신하는 태도는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성이다. 무모 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들은 흔들림이 없다.
(평범한 사람들이 봤을 때는 무모하게 보이는 것들을 나는 언젠가 반드시 해내야지 하면서 목표를 되게 크게 설정하는 편인 것 같다. 나에게는 당연한 말이어서 별 생각없이 내 목표에 대해 말하곤 하는데.. 언니가 내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듣고 놀란 적이 있다고 했다. 요즘 좀 기가 죽긴 했지만 다시 기운 차리고 난 할 수 있는 것을 안다.. ㅎ 믿기)
5️⃣시간활용
-모두가 바쁘게 일해. 하지만 최고의 사람들은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만이 아니라,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쓴단다. 최선의 노력은 시간을 양적, 질적으로 다 쓰는 거야.
(열심히 달려가고있지만 여전히 너무 바쁘고 할 일들은 쌓여있고 막상 한게 없어보일때 눈물이 날 것만 같은 날들이 한번씩 찾아온다. 아직은 비효율이 효율의 시기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본질에 집중하며 자투리 시간 활용 잘하고.. 그냥 흘러보내는 시간 다시 잘 챙기자)
3. 적용할점
-뚜렷한 목표 : 목표를 세워보고 연간으로 더 촘촘히 계획을 짜봐야겠다. 그리고 그 모습을 고요 속에서 이미지화 하기. 이룬것처럼 생생하게
-내면의목소리 : 한번씩 어떤 선택을 해야할 때 불편한 느낌이 들거나 끌리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런것들이 내면의 목소리라는 것을 알게 됨. 왜 이런 마음이 드는지 생각해보고 적당히 피해가기.
-부자는 씨앗을 뿌리는 것 오랜 시간 걸리는 것을 알고 조급해하지 말고 꾸준히 하기
-질문하기 : 다른 사람들에게 질문하기 으레짐작으로 거절로 결론 내리지 말고..!
댓글
빛과소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