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31기 우린 그뤠잇!6ㅏ게 투자하조 삼도] 투자로 이어지는 비교평가!

  • 25.05.20

 

 

안녕하세요.

투자, 가족, 나눔 세가지 길만 걷고있는 삼도(三) 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아파트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치를 제대로 파악했을 때 온전한 비교평가가 가능했고 그것을 투자로 연결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특히, 용맘 튜터님이 투자를 할 수 없었을 때 앞마당을 쌓아나가면서 제대로된 비교평가를 통해 서울 투자로 연결하신 모습에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저도 이번 실전반 남은 과정 그 간절한 마음으로 임해보길 다짐하며 튜터님이 알려주신대로 강의에서 남겨야 할 2가지를 남겨보겠습니다. 


강의에서 남겨야 할 2가지

 

1. 알아야 하는 것: 가치를 먼저 보고 가격 보기

저는 임장을 하고 동료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다른점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특이하게도 항상 가치를 찾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단지가 가지고 있는 위치적인 장점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와 개인적으로 느껴지는 감정들을 남기기 위해 현장 임장에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반대로 가격을 잘 안봤습니다. 가치만 제대로 알면 되는 거 아닌가? 라는 마음이 가득했던 거 같습니다. 특히, 서울은 가치가 좋은 단지를 투자하면 되는 거니깐 가치있는 단지만 잘 정렬해 놓으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저의 가장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치대비 싼 것을 사야함

아무리, 가치가 있어도 비싼 가격의 매물을 사는 것은 투자로써 좋은 선택은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왜 가격을 안 봤는가? 돌아본다면 투자금이 안맞는 지역들이 많아서 그랬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용맘 튜터님이 할 수 없을 것만 같던 서울 투자 12.4%의 취득세 벽을 넘는 프로세스를 보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가치대비 저렴한 단지들을 많이 알수록 투자기회가 열린다는 것!

그래서, 저는 이번에 저의 가장 취약점인 가격 보기를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물론 언제나 가치를 먼저 보겠습니다.)

 

 

2. 행동해야 하는 것: 매일 시세트래킹

이번에 만난 그뤠잇 튜터님은 루틴의 달인입니다. 그 중에서도 서울 앞마당 23개를 가지고 있고 매일 시세트래킹을 실천하고 계셔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5월의 남은 10일간 튜터님과 함께 매일 시세트래킹을 하며 그동안 부족했던 가격 보기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M: 매일 시세트래킹하고 그뤠이터 톡방에 인증하기 

(인증기간: 5/20~5/30 안하면 9명에게 메가 커피 쏘기)

 

 

 


댓글


인생집중
25. 05. 20. 17:53

워~ 매일 시세트레킹 역시 남다른 루틴... 삼도님 커피 쏴~ 커피 쏴~ 당당하게 하고 커피 쏴~ ^^ 화이팅 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