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을 하고 월급쟁이가 되며 항상 고민했던 것이 이것이 내가 꿈꾸던 나의 모습인가라는 것이어었습니다. 항상 노력하며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원하는대로 이루어졌나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월급쟁이 부자들을 알게 되었고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 3시간 정도의 강의었지만 저는 저의 앞으로의 삶에 대한 옳은 방향성에 대해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강의 내내 말하시는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저도 읽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책을 읽고 나서 답답함이 더 생겼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을 나의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 서행차선으로 만족하며 살아도 되지 않나라는 비판적 시선 등이 앞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주차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저에게 그 답답함이 해소되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을 실행만 하면 정말 부의 추월차선을 탈 수 있겠다라는 확신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후준비가 미미한 서행차선과 완벽한 자유, 가족, 건강을 얻게 되는 추월차선에 대한 차이를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너바나님께서 말하신 방법은 도박이 아닌 노력과 인내에 의한 성취였습니다. 너바나님이 보여주신 부자보고서에 따르면 부자들의 공통점은 '소유권'이었습니다. 저는 소유권을 중요성을 단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생각의 전환 그 자체였습니다. 저는 너바나님이 말씀하신 NOT A BUT B 라는 문장을 마음 깊이 새기고, 높은 가치의 무언가에 대한 소유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가치를 파악하고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월부에서 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아마 가치를 파악하고 비교하고 결정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월부의 수많은 성공 사례들은 그것을 인내하고 성실히 해나간다면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들입니다.
월부라는 첫 단추를 끼울 수 있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아직 채워야 할 많은 단추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일이 완성 되었을 때 내가 입게 될 옷이 아주 멋진 옷일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 기반을 다질 첫번째 단추, 열반스쿨 기초반을 정말 열심히 듣고 그것을 행동에 꼭 옮길 생각입니다.
이 마음이 제가 그리고 원하는 모습에 닿을 때까지 오래 남아있길 바랍니다. 좋은 동료들과 훌륭한 멘토님들과 가까이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