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결혼 한지 15년, 그동안 여러 희노애락 겪으며 아이에게만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온전히 나만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되자 15년 세월동안 주변은 천지개벽하듯 변화한 것을 알게 됐다.
이제 부동산으로 투자를 해서 돈을 번다는 것은 옛날 이야기겠지..하던 차에 월부 유투브 라이브를 보며
나도 할 수 있을까?에서 나도 해야 하는구나. 로 바뀌면서 너바나님의 강의를 수강하게 됐다.
첫 강의에서부터 심장이 쿵 내려앉는 이야기는,
진짜 위기란.. 현재가 위기인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는 말씀에 가슴이 내려앉았다.
OECD국가에서 65세 이상 자 중 빈곤층 비율이 우리나라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을 알 수 있었고,
대한민국에 사는 이상 은퇴 후 노후준비는 각자 알아서 해야 한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그래서 소득이 있을 때 은퇴 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강의 중, 우리는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이 있었는데,
여러분이 바라는 인생은 무엇인가요?
언젠가 우리의 근로소득은 멈추게 됩니다.
여러분의 부모님께 생활비까지 드리면서 노후준비까지 함께 하기 어떠세요?
라는 너바나 선생님 말에, 내가 원하는 노후는 부자가 되어야 하는구나 알게 됐다.
양가 부모님께 경제적인 효도와 동시에 자녀의 삶도 지원해주는 부모가 되고 싶은게 나의 노후이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경로 설정을 재정비하고, 소비를 위해 쓰던 시간들을 버리고,
경제적 자유로 가는 시간관리를 위해 중요한 일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만들어야겠다.
너바나님이 사람은 과거 3년이 영원하다고 생각하는 뇌의 인지 기능 설명하셨는데,
지금같이 부동산 시장이 끝났다고 생각하거나, 대부분이 관심이 없을 때,
10년 뒤, 20년 뒤를 바라보며 투자소득이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공부하며 씨앗을 심으리라 다짐하게 됐다.
댓글
폴로베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