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7기 35조 부루마불] 영등포구 분위기 임장 후기

영등포구 분위기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영등포구의 여의도역 (9호선), 당산역 (2호선, 9호선), 문래역 (2호선), 신풍역 (7호선)을 기준으로 강남 (강남역 2호선, 신논현역 9호선, 논현역 7호선)으로 4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분임 도중에 눈에 띄는 대형 학원가의 느낌은 받지 못했다. 주거지 (중대형 단지들이 밀집한 곳)와 초중고 주변으로 학원들이 조금씩 분포된 느낌이다. 목동 학원가와 인접하기 때문에 목동 학원가의 교육인프라를 함께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백화점 (3)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대형마트 (7) : IFC몰, 이마트 여의도점, 롯데마트맥스 영등포점, 코스트코코리아 양평점, 롯데마트 양평점, 홈플러스 영등포점장보기, 이마트 영등포점

스타벅스 (41 : 일반 35 / 리저브 6) : 여의도에 매우 밀집 (일반 14 / 리저브 14). 영등포구의 위쪽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종합병원 (7) : 성애의료재단성애병원 (신길동), 대림성모병원(대림동), 가톨릭대학교여의도성모병원(여의도동), 명지성모병원(대림동),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대림동),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영등포동), 씨엠병원(영등포동)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당산, 양평, 문래역 주변, 여의도, 신길 뉴타운에 가족단위 (미성년 자녀 포함) 거주 세대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가족단위 유동인구가 많았다. 대림 생활권, 신길 생활권 (신길 뉴타운 제외), 영등포 생활권 (문래역 부근, 영등포역 메인 상권 부근 제외)의 연령층이 높아 보인다. 여의도 업무지구, 영등포역 메인 상권 주변으로 20,30대의 유동인구가 많아 보인다.

 

✅ 현장 사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다녀온 후 느낀 점

 

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내 나름의 생각을 남겨보세요.

 

 

여의도 생활권

여의도 업무지구의 직주근접이라는 매우 강력한 입지 독점성을 가지고 있다. 9호선, 5호선,을 이용하여 다른 핵심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학군지 수준이 지역을 제외하고는 교육환경과 학업성취율(여의도중, 윤중중)도 준수한 편이다. 환경적으로도 상권과 공원 인프라가 매우 우수하며 한강의 조망을 누릴 수도 있다. 단지들이 노후화 되었다는 단점은 있지만 다른 입지 요소들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여의도 업무지구 #직주근접 #한강 #더현대 서울 #여의도 시범(71)

 

당산/양평 생활권

2호선, 9호선, 5호선의 좋은 노선을 보유하고 있어 통근에 관련된 거주 수요를 가져올 수 있다. 게다가 중학교 학업성취율(당산서중, 당산중, 선유중)도 준수하고 초중고가 함께 있어 통학도 편리하다. 특히 목동 학원가로의 접근성도 좋다. 주변에 대형마트(코스트코, 롯데마트)들이 잘 갖춰져 있고 백화점 접근성도 좋다. 또한 선유도 공원, 여의도 공원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도 있다.

#2,9,5호선 #목동 학원가 #선유도 공원 (한강) #당산래미안4차(03)

 

신길 생활권

우선 신길뉴타운은 서울 안에서 뉴타운이라는 환경이 주는 신축/균질성의 프리미엄이 느껴진다. 7호선 (신풍역), 신림선 (서울지방병무청역)이라는 좋은 노선을 가지고 있지만 영등포구의 다른 생활권과 비교했을 때는 교통면에서 강점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뉴타운이라는 환경이 가장 핵심 요소로 생각된다.

#신길뉴타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20) # 래미안 에스티움(17)

 

영등포/문래 생활권

2호선, 5호선, 1호선를 보유하고 있어 통근 수요를 가져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해당 생활권(문래역 주변)도 준수한 중학교 (양화중, 문래중)를 보유하고 있고 목동 학원가 접근성은 용이한 편이다. 단지들이 모여있는 문래역 주변으로는 거주지로써 쾌적한 분위기가 든다. 하지만 문래 외곽과 1호선 철길 라인으로는 아직 작은 공장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주거지로써는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한다. 공업지역이 문래창작촌으로 변화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뚜렷하게 거주 선호도를 높여줄 요소로는 보이지 않는다. 백화점 (대형마트)과 영등포 시장을 이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영등포시장 #문래 창작촌 #문래자이(01) #아크로타워스퀘어(17)

 

대림 생활권

일부 단지들의 경우는 2호선, 7호선 접근성이 용이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단지들이 균질하게 모여있지 않고 역과의 접근성 (역세권)이 뛰어나지는 않다. 사실 전반적으로 교통면에서 준수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치명적인 약점은 환경인 것 같다. 생활권이 전반적으로 빌라, 주택으로 구성되어있다. 상권도 시장과 노쇠한 소형상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통이 준수하다고 하더라도 생활환경 자체의 비선호 요소가 너무 강한 느낌이다. 생활권에 종합병원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데 편리하고 쾌적한 느낌보다도 오히려 노령화된 지역의 분위기를 준다.

#차이나타운 #종합병원 #e편한세상 영등포 아델포레(20)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영등포구는 같은 구 안에 생활권 별로 뚜렷한 특징과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어서 흥미로웠다. 특히 여의도 공원에서 마라톤이 진행 중이었는데 일요일 오전부터 사람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영등포구는 전반적으로 평지로 되어있고 임장하는 날 날씨도 너무 좋아서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역시 조원들과 함께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의 분위기에 대한 생각을 서로 공유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다.


댓글


부루마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