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4기 올해 꼭 집4고 등기7조 오드리염] 3주차 강의 후기_ 돈에는 꼬리표가 없다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앞마당을 늘리고 공부를 지속해 나가면서, 실전 투자를 위해 내가 넘어야 할 산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됩니다. 매수할 물건을 고르는 것도 아직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런 식으로 감을 잡아 가다 보면 어느 정도 추릴 수 있겠다는 감각을 가지게 됩니다. 중요한 건 내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인지와, 그에 맞는 판단이라는 걸 깨닫습니다.

 

“반복하다 보면 매물을 고르는 건 어렵지 않다. 내 상황을 제대로 알고, 나에게 최적인 물건을 고르는 것이 실력이다.”

→ 나는 지금 결정할 준비가 안 되어있다. 그렇다면? 준비를 해야 한다.

“전세 상승 여력이 중요하다.”

→ 어느 정도 추려진 리스트에서, 과거의 전세 흐름을 읽어보며, 앞으로 벌어질 상황을 가늠해볼 수 있다.

“돈에는 꼬리표가 없다.”

→ 기회는 옮겨간다. 놓친 걸 아쉬워 하기보다는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게 중요하다.

“여기서 이 정도 가격보다 올라가면 다른 데 하는 게 낫겠다.” 

→ 가격대에 대한 감이 있으면, 지역별, 단지별로 목표매수가를 어느 정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고, 거기에 맞출 수 있도록 매임과 네고의 움직임이 필요하다.

“답은 현장에 있다.” 

→ 앞마당을 늘리고 매물을 많이 보는 것은 실전 투자에 매우 가까이 다가가는 행위다.

 

적용점:

  • 내 종잣돈과 잔금 여력 파악하기
  • 단지 분석할 때 전세가 집중해서 보기
  • 추려지면 목표매수가를 어느 정도 산정해보기

댓글


프메퍼user-level-chip
25. 05. 23. 15:21

오드리염님 정성스러운 멋진 후기 감사합니다 :) 꼭 서울 안에서 좋은 투자도 이어나가시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