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98조 더하니]

23.09.0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 데이노

3. 읽은 날짜: 23.09.01.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2부. 부자로 가는 길목에서_Life와 Living]

#균형있는_삶 #바람직한_삶 #인생의_목표

가장 바람직한 인생은 이처럼 Living 속에서 Life를 추구하면, 이 둘의 구분 없이 살아가는 인생이 아닐까 싶다. 

Living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바빠진다. 정신없이 바쁘다 보면 문득 회의감이 찾아올 것이다. Life와 균형 문제로 인하여 갈등을 느끼게 된다는 말이다. 이 갈등을 이겨내지 못하면 부자가 되기는 어렵다. 

 

[2부. 부자로 가는 길목에서_부자들에게는 금덩어리가 없다.]

#가치상승 #자기애 #개인의_가치

(중략)

모든 국어 선생님들은 이 이야기에서 허영심의 종말을 배워야 한다고 말하지만 내가 강조하려는 부분은 마틸드의 허영심이 아니다. 돈 많은 포레스티에 부인이 갖고 있는 목걸이를 사람들은 왜 당연히 값비싼 목걸이일 것으로 믿냐는 것이다. 참부자들은 부자가 아니었을 때 보석이나 패물에 돈을 쓰지 않았던 사람들이다. 그들이 무소유의 철학을 신봉하는 사람들은 물론 아니다. 그들은 소유 욕망의 대상에 대해 분석하고 그다음에는 우선순위를 파악한다. 왜냐하면 소유를 잠시 보류하면 돈이 쌓이고 그 돈에서 평생 여유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피보다 진하게 사는 것! 즉, 열심히 산다는 것에 대한 새로운 기준이 생긴 듯하다. 나의 최선이진짜 최선이라 생각하였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었다.

2. 경제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최근 공부, 독서 등을 통해 경제에 대해 어느정도 알아가고 있다고 생각되었지만 이 책을 통해 나의 Living 속에서 통제해야할 경제적인 것들을 돌아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이것 또한 내가 해야할 새로운 최선 중 하나라 생각한다.

3.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깨달았다. ‘역행자’ 라는 책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 힘을 깨달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깨달음을 망각하고 나태해지는 나의 모습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나 자신에게 채찍질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느껴진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한 달의 재정을 다시한번 돌아보고 절약할 수 있는 부분 찾아내기

2. 매일 독서를 놓치지 않기! 시간보다는 습관의 중요성

3. 나 자신이 누군가에게 배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개인의 브랜딩 그리고 그를 위한 노력을 진하게 해보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8) 삶에 비굴하게 질질 끌려가지 마라. 명심해라. 당신이 분노하여야 할 대상은 이 세상이 아니다. 당신은 현재 삶에 먼저 슬퍼하고 분노하면서 ‘No!’라고 말하라. Say No! 그리고 당신의 삶을 스스로 끌고 가라. /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피 튀기듯 노력하라.



댓글


더하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