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지방 중소도시에서 실거주하고 있습니다.
최근 내마기를 수강하고, 소액의 종잣돈(6,000만원)으로 투자를 생각하며 지역과 단지를 고르고 있습니다.
일단, 아실에서 매-전차이 필터를 걸어 동탄 위쪽으로 다 훑고, 네이버부동산으로도 싹 검색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강남 1시간이내, 역세권, 초등학교 도보권을 조건으로 찾음)
그런데, 소액이다보니 약 50여개의 단지밖에 안나오더라고요ㅠㅠ
결국 그 중에서 내 돈과 기준에 맞게 꼽은 것이 “산본 퇴계주공3단지2차(18평) / 수원 권선 현대(25평)” 입니다.
부동산 Q&A에서 관련 글도 보았는데,
비슷한 입지 또는 상급지인 부천, 영통, 평촌, 수지 등을 같이 비교평가해보라고 하셔서 계속 시세 트레킹 중인데
현재까지 제 종잣돈에 맞는 단지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ㅠㅠ
그래서, “산본 퇴계주공3단지2차(18평) / 수원 권선 현대(25평)”에 대해 투자를 진행하기에 괜찮은 것인지
아직 확신이 들지않는데, 갠찮을까요??
댓글
돈돈구리님 안녕하세요~ 종잣돈 6천만원으로 필터를 걸면 투자금에 비해 아쉬운 단지들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강의에서 나온대로 투자금 범위를 3천 ~ 5천만원 정도 더 넓혀서 생각하면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단지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현장에서 가격을 깎아서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도록 하면 더 좋은 투자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평대 투자를 한다면 주변에 신축 오피스텔도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으니 20평대를 먼저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월부닷컴에 매물코칭을 통해 전문가분들에게 의견을 구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돈돈구리님 안녕하세요 :) 수도권 소액 투자 단지를 찾아보고 계신 것 같네요! 우선 텔러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투자금보다 3~5천만원 넓혀서 단지를 선정하시고, 그 안에서 좋은 것부터 전화로 상담하거나, 현장에서 매물을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가 잘 안되면은 네고해볼 수 있는 협상 여지가 있기 때문에 꼭 현장에서 물건을 확인해보시면 보다 더 많은 기회를 찾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돈돈구리님 화이팅입니다 :)
돈돈구리님 안녕하세요. 위에서 텔러님, 댕님께서 말씀 주신 것처럼 좀 더 가치 있는 단지를 먼저 시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더 좋은 가치의 단지들도 위에서 말씀 주신 단지처럼 여전히 싼 구간에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단지들부터 현장에서 직접 뛰면서 가능성을 알아보시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말씀 주신 산본의 단지는 방1에 복도식, 권선의 단지는 방3에 복도식 구조로 산본은 오피스텔과도 경쟁해야 하는 물건이고, 권선도 복도식이라 선호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사람들이 선호하는 구조와 생활권을 다 털어본 후 결정하시는 게 나중에 후회 없으실 거에요. 너무 조급하게 결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