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실전 31기 4조 후니입니다.
매물임장은 열심히는 하고 있는데 제가 잘하고 있는게 맞나라는 의문을 항상 가지고 있던 분야였고, 시세트레킹과 결론파트는 기초반에서도 배웠지만 아예 감조차 잡히지 않았던 분야였습니다. 4주차 강의에서는 두분 선배 튜터님께서 저의 가려움을 시원하게 긁어 주셨습니다. 그런 노하우를 쌓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셨을텐데, 아낌없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현장에서는 물건과 매도인 상황, 제 상황까지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부딪혀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임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막무가내로 부딪히며 임기응변에만 집중하였습니다. 사전 준비를 너무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억에 잘 남지 않았고, 매임을 마치고 정리하는 것이 귀찮기만 하였습니다. 미리 매임할 물건을 정리하고 꼭 그날 다 본 물건을 추가로 업데이트하는 습관을 가지겠습니다.
우선 전임을 할 때 매물예약 버전으로만 하다 보니, 실제 매임을 할 때도 선호도 파악을 하는데 더 신경을 쓰고 있는 저를 발견하였습니다. 매임 전후에도 그때 그때 자주 전임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또 제가 궁금한 것들만 신경쓰고 있었습니다. 부사님 or 매도인 or 임차인의 니즈를 충족해야 되는 것이 중요한 것이고, 그것을 위해서는 상대방의 상황과 니즈를 파악해야 하는 것도 몰랐습니다. 전임과 매임에서 중요한 것들을 집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전투자를 위해 반드시 앞마당을 관리해야 하고, ‘결론’은 투자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입니다.
그동안 앞마당 단지들 중 지난 달에 전고 대비 하락률 -13~15% 초과하는 것들만 시세를 기계적으로 다시 땄습니다. 그게 시세트레킹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안테나 단지를 정해서 가격 흐름을 파악하고, 가격대별로 비교하여 투자후보단지를 선별하겠습니다. 그리고 앞마당 원페이지 정리를 통해 앞마당 상황과 리스크를 확인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겠습니다. 앞마당 원페이지를 생각없이 기초반에서 정해준 양식으로만 하지 않았나 스스로 반성하였습니다. 그렇게 선별된 지역에 대해서만 전수조사를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진짜 인턴 튜터님께서 인사이트를 공유해주지 않았으면, 그냥 아무 의미도 없이 시세만 따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ㅠㅠ.
그리고 결론파트에 대해서는 정말 상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얼른 공유해준 양식으로 임장지의 단지선호도를 그룹핑 → Top3를 선정하고, 또 투자후보 앞마당 3개의 후보단지를 3개씩 선정한 후 투자그룹핑 하는 절차를 거쳐 최종 Top3를 결정하고 싶습니다. 생각만 해도 너무 설렙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후니이이님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난 날을 돌아보며 앞으로 적용할 점까지 뽑으셨으니 분명 잘 해나가실겁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여정을 늘 응원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