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6조 푸딩아빠]

  • 23.09.02

안녕하세요! 푸딩아빠 입니다.

투자공부를 월부에서 시작 한지도 벌써 2년에 가까워지고 있네요.

기초 정규강의를 대부분 수강 하였지만 열기반 만큼 임팩트가 있는 강의는 정말 드물었던 것 같습니다.

월부에 와서 1호기를 투자한 후 조금은 느슨해진 감이 있어 너바나님의 강의를 재수강하며 다시 마음을 다잡고자 재수강을 하게 되었는데 역시나 기대했던 만큼 명강의였습니다.


1.현실자각

은퇴 후 월소득 150만원 미만이 전체노인의 85%를 차지하며 자식의 경제적인 도움 없이 본인 스스로 노후를 해결해 나가야 하는 우리나라의 슬픈현실에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그리고 직장을 그만두는 순간 나의 근로소득은 한순간에 0으로 바뀔 수 있다는 위기감을 나 스스로 인식하고 지금부터라도 철저하게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네요. 내 아이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나의 노후가 준비되지 않으면 나 또한 내 자녀에게 짊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나의 노후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내가 바라는 행복한 삶이란, 그리고 목표?

제가 바라는 행복한 삶은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돈은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자원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투자공부를 하며 투자금을 모으고 근로소득이 아닌 재산소득을 통해 나의 은퇴시기를 몇 년이라도 앞당길 수 있다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50세 이전에 은퇴를 목표로 제 삶을 설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우선 월부란 환경 안에서 꾸준하게 투자공부를 하며 앞마당을 늘려가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조바심을 느끼며 여러 분야에 나의 에너지를 소진하지 않으며 부동산 투자에 저의 에너지를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때 기억에 남는 남았던 말은 '매매가는 전세가보다 내려가지 않는다. 또한 매매가는 전세가만큼 내려갈 수 있다.'라는 말이었습니다.

전세가는 물가와 동일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우상향을 믿으며 가치있는 물건에 전세가율이 받쳐주는 물건을 투자함으로써 잃지 않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2년 가까이 투자공부를 하며 정말 최선을 다해 공부했냐라고 자문한다면 '네'라고 자신있게 답변은 못하겠습니다.

다만 월부란 환경안에 있으며 포기하지 않고 투자공부를 놓지 않았다는 점에서 나 스스로 잘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내집마련을 잠시 보류하고 시스템 구축을 이제 막 시작한 상황에서 강의에서 배운 것 처럼 1년에 1채씩 조바심 갖지 말고 투자하자란 목표로 하루하루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작은 목표를 이뤘다면 반드시 가족에게 보상하란 말씀은 새겨듣도록 하겠습니다.

월급쟁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모두 화이팅 입니다^^




댓글


올리브(M)
23. 09. 04. 20:15

푸딩아빠님 우리 16조 한 달동안 열심히 달려봐요!! 후기 넘 잘 읽었엉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