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이제는 고향과도 같은 A지역, 강의에서 만나니 반갑수다~

  • 25.06.02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1. 매물 개수와 전세 개수의 오해

 - 단지의 매물 개수가 많을수록 가격 협상에 유리하고 투자금을 줄일 수 있다고만 생각했지, 

그 매물개수가 전세개수로 전환되어 전세가격에 영향을 미칠 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같은 입지의 같은 조건이라면, 매물개수가 많은 물건보다는 적은 물건을 선택하는 게 좋다!

 

2. 전세 가격의 일시적 하락의 원인, 갱신권 사용

 - “공급도 없는데 이 단지의 전세가격이 갑자기 하락을 했지?” 라는 의문이 들 때, “아 갱신권을 사용했구나, 갱신권을 사용하는 이유는 주변 전세가격이 비싸서 그렇구나.” 라는 깨달음을 얻게 된 계기가 되었다.

 

3. 지역별 선호순위에 따른 지역간 비교평가

 - 02년식을 1순위로, 90년식을 1순위로 시작점이 다른 A,B지역. 02년식으로 시작했기에 2순위와 1순위가 가치가 같다라는 전제로 해야하는 비교평가의 디테일. 그러한 섬세함이 투자 실수의 오차를 줄이는 지름길임을 항상 되새긴다. 

 

4. 주우이표 소액투자 전략 비법

 - 전세가율을 설정해놓고, 가치를 판단하고 이후 가격을 보면서 저평가된 물건을 찾는 방법은 정말 직관적이고 단순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닌가 싶다. 

 

5. 원씽, 그릿, 몰입

 - 우리는 어떠한 한 가지에 재미를 느껴 몰입을 하다보면, 유리공이 깨지는 것을 지켜보지 못하는 어리석음을 반복한다. 내가 투자 공부를 멈추더라도 가장 신경쓰고 경계해야하는 부분이며, 투자 공부를 하는 본질적인 이유를 항상 되새기는 이유이기도 하다. 

 - 인간은 항상 같은 실수를 반복하기에, 목적지를 향해 배를 운행하면서 배에 같이 타고 있는 유리공들을 지키며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스스로 경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다.  끝.

 


댓글


활어모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