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을 수강한 목적 중 하나였던, 현재 서울 수도권 시장 분위기에 대한 튜터님들의 분석과 생각을 엿볼 수 있어 너무나 좋은 강의였습니다.
각 지역 별 뚜렷한 선호 요소가 무엇인지, 단점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것임을 배웠습니다.
신축과 구축 간 비교, 대장단지의 의미, 84와 59를 비교함에 있어 어떠한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지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배웠습니다. 언젠간 저도 그런 관점으로 보는 것이 자연스러워질만큼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만큼의 노력과 시간을 투입하자!)
강의, 임장, 임보 어느 것 하나 잘 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었는데, 튜터님께서 이런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위로가 되었습니다. 엉망진창이라도 반복하며 가다보면, 언젠가는 정리되는 순간이 온다는 말씀을 믿고 지금의 힘든 감정을 추스려 계속해서 나아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과거의 나와 비교했을때 내가 익숙해지고 잘해진 것
부동산에 연락하고, 부사님들과 대화하는 것이 너무 힘들고 불편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자연스러워졌다.
임장가서 무엇을 봐야할지 몰랐었는데, 무얼 보고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부동산 어플 활용법을 알게 되었다.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어느걸 어디 들어가서 봐야하는지 익숙해졌다)
1년에 책 한 권도 읽지 않던 내가 지금은 한 달에 1~2권은 기본으로 읽고 있다.
모든 성장에는 고통이 있고, 고통 없는 성장은 없다. 지금의 어려움과 육체적 피로, 정신적 스트레스는 성장을 위해 당연한 것임을 받아들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