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외곽의 특징
-전세가율이 애초에 높다.
-서울 외곽은 덜 오르고 덜 떨어진다. 그래서 서울 외곽은 전세가와 매매가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고, 전세가율 70% 이런 단지가 있다.
-매매가가 유지되면서 전세가가 올라가는 기간이 길다. 그래서 1억 내외의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게 지금 기회가 있을 수 있는거다.
그 기회가 유지되는 기간도 길다.
-( 그럼 이런 지역에 지금 투자의 적기인가의 질문? ) 전세가율이 낮은 상태에서 투자할수록 투자금은 더 많이 들어가지만, 기다리면 올라가는데 기다리는 기간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어한다. 기다릴 수 있으면 지금 하면 된다. 기라디는중에, 더 좋은 아파트단지가 나타나면, 갈아타기를 하면 된다.
✅중심지의 특징
-전세가가 낮은게 특징. (매매가가 많이 올라서 전세가와 차이를 많이 벌리기 때문이다.)
-중심지 특징도 하락장이 지날수록 전세가율이 높아지는 특징이 있다.
-전세가가 좀 높아지면 매매가 금새 달아나는 경우가 많다. ( 달아난다 날아간다 이런 자모임의 표현 재밌고 귀에 쏘옥~ 이해도 잘 되고 편하게 들려요. 💛)
-이런곳이 더 기회잡기 어려울 수 있다. 엄청 어렵다. 좋은 곳 일수록 금방 날라가기 때문.
-그래서 매매가가 쌀 때,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면 투자 해야 한다. 전세가가 붙을때가지 기다리면 안된다. 잡기가 매우 어렵다. 좋은건 금방 날라간다.
-한 채의 차산으로 5억이상 벌 수 있으나 투자금은 많이 들어간다.
✅구로vs광명 / 천호태영 vs 고덕아이파크 비교
-서울 vs 경기도 : 무조건 서울이 가치있는 선택이라고 할 수 없다. 왜? 사람들은 살기 좋은곳을 좋아하는데 그런곳을 잘 봐야 하고 그래서 임장이 중요하다.!
-. 단지선호도를 찾아보려는 접근법이 좋다!!!
-수도권에서는 직장,교통이 ,학군,환경보다 가치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지만, 하지만 아예 제외하고 생각하라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이 살고 싶은 환경, 함께 하고 싶은 커뮤니티가 있는지를 파악해야한다.
-무조건 역세권, 강남과 거리가까운곳 이것이 답은 아니다.!
✅ 판단 기준
1. 이 아파트 보고 싼지 비싼지 알 수 있나요?
2. 투자 할 만한 단지라고 생각이 드나요?
3. 이 다음에 벌어질 일이 상상이 가나요? (( 오를수도 오르지 않을 수도 있는데 묻어두고 기다릴 수 있나요? ))
==>이 3가지 질문에 자신있게 답을 낼 수 있어야 한다.!!!
✅태도
-가치대비 싸다고 판단은 되는데 확신이 들지 않을 때 매물코칭을 활용하여 가치 있는 선택을 해보자! 퀀텀점프 가능😊
-가치성장투자+소액투자 병행 가능한다. 단, 그게 가능한 상황인 사람도 아닌 사람도 있고, 또 가치성장투자가 더 쉽다는 생각한다면 그것은 큰 착각. 안 힘들고 많이 벌 생각을 한다면 그건 불가능. 목표를 이루려면 힘들어도 해야죠??😊
자모님의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었고, 핵심이라는 타이틀이 어울리는 내용이었습니다.
내가 궁금해 했던 내용도 포함이 되어있었고본 강의를 시작함에 앞서 설레이고 기대되어 궁금한 마음이 마구마구 올라오고,
월부를 시작하며 열기반에서 계획했던 목표가 음력기준 2023년도 내에 1호기 투자가 목표였는데,
이 강의를 완강하면 나는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겠다는 강한 의지가 불타오르는 시간이었습니다.
본 강의도 기대됩니다.^^
댓글
옐로홀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