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50대 투자자 달의여신입니다.
제1강의 목표는
투자로 돈을 버는 사람들의 투자원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 사람들의 실전 투자 프로세스를 배워
나의 투자에 적용하는 것!! 입니다.
한마디로
부동산 투자로 절대 잃지 않고,
벌 수 있는 투자자가 되는 것입니다.
매 강의마다 강사님들께서 투자의 원칙을 말씀하시지만
개념에 대한 설명을 가장 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시는 분이
게리롱 강사님이 아니실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주시는 것마다 기발하고(ㅋㅋㅋ),
개념 설명 및 구체적인 적용방법 등
일목요연한 정리까지 한판에 해주시기 때문에
늘 감탄하게 됩니다.
잃지 않으면서 10억 벌 수 있는 투자의 원칙
투자의 원칙을 설명하시며 게리롱님의 서툴렀던 투자 경험을 우리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 주신 점, 그리고 매일 3시간씩 투자 후보 물건을 보러 가셨다는 말씀에 찐투자자는 저렇게 까지 해야 하는구나 하며…. 내 자신이 너무 나태해 보여 강의 듣는 내내 반성모드였다.
게리롱님의 투자방식을 BM하고 향후 내 투자 시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투자를 잘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정말 정말 투자를 잘하고 싶은 1인으로서 투자를 잘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복기’라는 말씀을 듣고 내가 과연 그간 복기를 해왔었나.. 하며 자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늘 강의 듣고, 임장하고, 임보쓰기에 급급해 복기는 아예 하지 못하다 보니 이전의 문제점을 답습하고 있는 나, 지금부터는 문제점을 알고 있으니 바껴야 할 때다.
<BM 1> 다음 임보부터는 실제 투자를 할 수 없더라도 모의 투자를 통해 게리롱님의 투자 복기 3단계를 적용한다. 투자했을 때의 상황과 투자 결정이유, 이후 리스크와 또다른 기회가 없었는지 확인, 그리고 그때의 내 선택이 옳았는지 아니면 또다른 선택지가 있었는지 등 확인 하자!
→ 간접 투자 경험을 통해 과정을 꼼꼼히 체크하며 더 좋은 투자, 그리고 하나씩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
<BM 2> 실전투자 프로세스에서 정보수집과 투자기준 적용은 나름 하고 있지만 가격 관찰이 꾸준히 안되기에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 게리롱님이 주신 양식을 활용해 그간의 투자후보 단지 장바구니에 넣고 주2회 시세 트래킹하고, 인증하기!
인생을 바꾸는 독서법
나는 장시간 집중해서 독서하는 것이 참 힘든 사람이다. 지금 생각해보니 내가 하고 싶어서가 아닌 독서를 해야 하니 마지 못해서 했던 이유가 가장 크다.
게리롱님이 알려주신 독서법에서 마지막 부분인 나의 문제점 또는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책에서 딱 1개 적용할 점을 찾아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찾고 거기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제 했는 지에 대한 점검까지 이어져야 인생이 바뀐다.
라는 부분에서 앞으로 독서를 해야 할 이유를 찾은 것 같다.
그리고 목표를 세우고 한다면 해왔던 게리롱님과 월부의 존경받아 마땅한 많은 분들을 뵈며, 그간 나의 목표 설정은 너무 느슨했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의 생각과 행동도 절실함과 노력이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해본다.
<BM 3> 열반스쿨중급반에서의 독서후기 게리롱님의 알려주신 방식대로 작성해 보기
<BM 4> 투자공부를 하며 가장 걸림돌이 되었던 건강 돌봄에 새벽 시간 활용하며 투자 생활에 따른 밸런스 맞춰가기
1강 후기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물고기를 낚는 방법을 알려주는게 월부 방식인데, 너무 힘들어 보이셔서 물고기를 잡아 주고 싶다라는 말씀을 통해 게리롱님의 진심어린 마음이 느껴져 감사했다.
그리고 이미 지금껏 월부 방식에 따라 해오고 있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하다라는 말씀에 위로와 큰 용기를 받았다.
조급해 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로 꾸준히 가다 보면 언젠가는 나의 노력과 실천이 커다란 나무가 되어 나에게 휴식과 안정을 줄 거라는 믿음에 결코 흔들리지 않고 나아가고자 한다.
원래도 멋진 분이시지만 나날이 좋은 강의를 위해 자료를 준비하시고, 또 마음을 다해 강의해 주시는 게리롱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1강 후기를 마칩니다.
1강을 통해 마르고 닳도록 말씀하신 저환수원리를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의여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