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2025.06.09
4. 총점 (10점 만점): 8점 / 10점
[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신으로 하루를 조직하라.
2. 극단으로 가라. 무엇이 실질적으로 중요한지 알아낸 다음에는 단 하나만 남을 때까지 끊임없이 자문하라.
그 핵심 활동이 성공 목록의 맨 꼭대기에 오게 해야한다.
3. ‘No’라고 말해라. ‘나중에’라고 하든 ‘안 된다’고 하든, 중요한 건 가장 중요한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일에는
‘지금 말고’라고 딱 잘라 말하는 것이다.
4. ‘줄 긋기’ 게임에 빠지지 마라. 모든일이 똑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면 그에 맞게 행동 해야한다.
목록에 적힌 일들을 하나하나 체크해 지우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 믿는 헛 된 생각에 빠져서는 안 된다.
모든 일이 다 중요해 보이지만 정말 중요한 일 하나를 해내면 주변의 일이 없어지거나, 중요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에 따라 일을 처리하면 좀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성공의 핵심에는 ‘단 하나’가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그 단 하나가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시작점이다.
[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일과 삶이라는 두개의 양동이에는 접근법이 있다.
일이라는 양동이의 무게를 맞추기 위해서는 일을 중요한 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로 나누고 중요한 일에 전력을
다하는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리고 나머지 중요하지 않은 것에는 큰 부담을 가지지 않도록 한다.
삶이라는 양동이의 무게를 맞추기 위해서는 ‘난 내 삶이 있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최소한의 관심을 가져야 하며,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하고 이를 지킬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월씽’을 일고 먼저 나는 어떠한 태도로 일과 삶에 임하고 있나를 되돌아 보게 되었다.
일에 있어서는 어떠한 일이든 막중한 책임을 느끼면서 끝까지 완수하려고 노력하려고 했다.
여기서 잘못 된 점은 중요한 일이 아닌 어떠한 일이든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이러한 여파로 체력적이나 정신적으로 한계를 느끼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었다.
또한 여기저기서 들어오는 방해(?)로 인하여 늘 멀티 태스킹하는 나였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결국 생산적이지도 효율적이지도 않게 일을 하고 있었으며, 스스로에게는 체력과 정신력을 갉아먹는 방법을 쓰고 있었던 것이다.
책을 읽고 지금 당장해야할 일은 ‘나의 단 하나의 일이 끝날 때 까지 다른 모든일은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 하다.’라고 쓰인 종이를 사무실 책상앞에 붙이는 일 일것 같다.
p111. 우선순위와 균형은 함께할 수 없다.
우선순위에서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p212. 탁월한 성과를 경험하려면 아침에는 생산자가 되고 오후에는 관리자가 되어라. 당신의 목표는 ‘단 하나의 일을 마치는 것’이다.
p215. “끈기는 장거리 경주가 아니라 계속해서 이어지는 여러 개의 단거리 경주이다.”
#원씽 #자기계발 #우선순의 #재테크책
댓글